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243

커피보다 달고 시고 쓴 아름다운 영화 '세상의 끝에서 커피 한 잔' 커알못(커피 잘 알지 못하는)이었다고 뜻하지 않게 커피를 많이 배우고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냥 싼 원두커피만 먹다가 커피를 말면 알수록 커피라는 것이 깊고 오묘하며 상당히 매력적인 기호 식품임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직접 핸드 드립으로 커피를 마시고 라떼 아트도 도전 중에 있습니다. 커피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문턱이 높지 않은 분야지만 활자화되지 못한 부분이 엄청 깊고 넓은 것에 묘한 매력을 느낍니다. 올해 안에 생두를 직접 사서 홈 로스팅을 하고 다양한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마셔볼까 합니다. 이렇게 커피에 빠지다 보디 커피 관련 영화를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커피를 소재로 한 영화들이 많지 않네요. 그중에서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영화를 봤습니다. 바로 입니다 커피향 가득한 영화가 시작되면 실종된 아버지.. 2017. 3. 24.
서촌 온그라운드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존 버거의 스케치북' 전시회 서촌은 항상 봄입니다. 항상 생기가 넘칩니다. 골목이 많기도 하고 젊은 분들이 많이 돌아 다니기도 하죠. 동시에 아쉽기도 합니다. 나만의 비밀 공간이 대중들의 공간이 되어 버린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다른 지역보다 문화의 향기, 골목의 향기가 가득해서 자주 찾습니다. 서촌은 경복궁 서쪽문인 '영추문'을 마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경복궁 서쪽 마을입니다. 이 서촌을 지나가다가 공사 가림막이 있는 건물을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1층에 무슨 전시회를 하는데 제가 아는 이름이 걸려 있네요 . 존 버거는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유명한 사진 컬럼을 쓴 분이라서 이름은 익숙합니다. 이 '존 버거'는 문화 비평가이자 드로잉 작가이자 '수잔 손택'처럼 지성인으로 유명합니다. '존 버거' 책을 사 놓고 읽지 않았습니다. 참 .. 2017. 3. 24.
20만원 짜리 드론에 33억짜리 패트리어트 미사일을 쏜 미우방국 20만원 짜리 드론이 하늘에 뜨자 용맹한 33억짜리 패트리어트 미사일이 발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론을 파괴했습니다. 이게 뭔 소리냐고요?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작은 드론이 뜨자 대공 미사일인 패트리리어트 미사일이 발사가 되었습니다. 다소 황당한 이야기는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BBC 보도에 따르면 미국 육군 훈련 교리 군단의 데이비드 퍼킨스 사령관이 2017 AUSA 정기 미팅에서 말한 내용입니다. 퍼킨스 사령관에 따르면 아마존에서 200달러(약 22만원)을 주고 살 수 있는 드론을 패트리어트 미사일로 격추 한 사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놀랍도록 멍청하면서 높은 실행력을 갖춘 부대는 미군이 아닌 미 동맹국 부대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느 국가 부대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너무나도.. 2017. 3.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