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3/213

LG G6의 광각 카메라는 V20과 어떻게 달라졌을까? 2017년 스마트폰 시장의 핫 키워드는 '듀얼 카메라'입니다. LG전자의 V20과 G6를 비롯해서 애플 아이폰7 그리고 화웨이 P9까지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듀얼 카메라'를 활용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LG전자는 광각 카메라를 장착해서 보다 넓게 촬영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반대로 2배 줌인 망원 카메라를 달아서 인물 사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화웨이 P9는 흑백 카메라를 달아서 아웃포커싱과 다양한 사진 효과에 초점을 맞췄습니다.'듀얼 카메라'를 활용하는 방법이 제조사마다 다릅니다. 이런 활용법은 어떤 것이 우위에 있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 아마 앞으로 '듀얼 카메라'를 넘어서 카메라 모듈이 3개 이상이 달린 스마트폰도.. 2017. 3. 21.
트위터 사용자 중 최대 15%인 4,800만 계정은 봇이라는 연구 결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자주 하지만 트위터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가끔 들여다 보는 수준입니다. 트위터를 하지 않는 이유는 극성 맞은 정치꾼들 때문입니다. 특히, 돈 받고 트워터 맨션을 쓰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서 질려 버렸습니다. 이렇게 쓰레기 정보 또는 정제되지 않는 혐오성 글이 넘치다 보니 자연스럽게 트위터를 안 하게 되네요. 트위터 사용자 중 최대 4,800만 계정은 봇이라는 연구 결과트위터의 인기는 꾸준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속보성은 그 어떤 SNS보다 빠릅니다. 속보성은 좋지만 워낙 안 좋은 정보나 글들이 난무해서인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좀 심하게 말하면 쓰레기 같은 글들이 너무 많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은 아닐 겁니다. 여기에 봇 계정도 많습니다. 주기적으로 별 의.. 2017. 3. 21.
어느 곳이나 레고 블럭을 붙일 수 있는 Nimuno Loops 레고 블럭은 아이들의 위대한 장난감입니다. 다양한 레고 블럭을 조립해서 무궁무진한 조형물과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레고 블럭을 아무 곳에나 붙일 수는 없습니다. 다른 레고 블럭 위에 붙여야 하기에 마루 바닥 위에서 가지고 놀아야 합니다. 그런데 냉장고나 벽, 유리창, 천장 등에 레고 블럭을 붙일 수 있다면 믿어지시겠어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 사는 Anine Kirsten과 Max Basler는 벽, 유리, 냉장고, 천장 등에 쉽게 붙였다 뗄 수 있는 Nimuno Loops를 개발합니다. Nimuno Loops는 포스트잇처럼 어디에나 쉽게 붙였다 뗄 수 있는 접착제가 발라져 있습니다. 그 위에 레고 블럭을 꽂을 수 있는 요철이 있습니다. 집 구석 구석에 Nimuno Loops를 붙여 놓으면 그 위에.. 2017. 3.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