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 주메일은 구글 Gmail입니다.  지메일을 쓰는 이유는 단 하나 스펨이 정말 없습니다. 놀라울 정도로 없습니다.
반면 다음 한메일이나 네이버 메일은 쓰레기장입니다. 스펨이 너무 많아서 치우다 치우다 포기했고 이제는 쓰잘덱 없는 메일들을 보내는 화장실로 쓰고 있습니다.

다음 한메일은 대용량 메일 보낼때나 쓰지 간단한 메일을 보낼때는 쓰지 않습니다.
구글 지메일 참 편리하죠. 대화창처럼  짧은 글을 서로 주고 받을때면 더욱 좋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 지메일은 좀 투박한게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구글 지메일도 테마를 꾸밀 수 있고  바탕화면 벽지처럼 이미지 배경화면과 글자 색을 직접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먼저 상단의 환경설정을 누르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그중 테마를 누르시면 됩니다.
 



테마들은 많지는 않지만 깔끔한게 많습니다.  여기서 나만의 테마 만들기가 맨 마지막에 있습니다.



나만의 테마만들기에 가면 글꼴 색상 링크 색상  배경 색상을 고를 수 있고  배경이미지를 직접 넣을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저도 바꾸어봤습니다. 벚꽃 사진을 벽지로 삼았는데 배경사진이 너무 찐해서 글씨가 잘 안보이네요. 
구글 지메일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아주 기분 좋은 소식이네요.  지금 자신만의 배경지를 넣은 지메일을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uphyun BlogIcon 가제트 2011.04.15 12: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mail이 정말 투박하긴 하죠...
    스팸을 너무 잘 잡아내는 것 같기도하구요.
    주소록 등록이 안되있는 메일은 거의 스팸함으로...ㅎㅎㅎ
    빨리 배경화면 바꾸러 가봐야겠습니다.^^

  2. Favicon of https://pang2love.tistory.com BlogIcon 황팽 2011.04.15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 기능 너무 많아요.
    제대로 써보고 싶은데 너무 많아서 못 쓰고 그냥 방치~~~ㅋㅋㅋ

  3. Favicon of https://q828.tistory.com BlogIcon 꽃보다미선 2011.04.18 1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이런기능이 있었네요. 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