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네코노 디지털 카메라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네코노 디지털 카메라

썬도그 2011.03.05 17:40

일본인들은 고양이 참 좋아하죠.  개도 좋아하지만 일본은 고양이가 종교가 아닐까 할 정도로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강한 나라입니다. 뭐 요즘 한국도 고양이 좋아 하는 분들이 참 많이 늘었습니다.  도둑고양이라는 말을 썼다가는 혼줄이 날 정도 입니다.  

이런 고양이 홀릭한 분들에게 즐거운 소식이 일본에서 왔습니다


고양이 모양의 네코노 디지털 카메라 
이 네코노 디지컬 카메라는 고양이 모양의 카메라입니다.  북유럽의 도예가 리사 라슨의 고양이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카메라죠.  왼쪽 눈이 촬영렌즈이며 오른쪽 눈은 셀프타이머시 작동하는 LED램프입니다. 렌즈는 항상 상방 2.5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 고양이들이 올려다 보는 모습과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1미터 위치에서는 수평에서 4.5cm위를 쳐다봅니다. 
고양이 입은 동영상 촬영때 필요한 마이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얼둘 뒤에는 상태표시를 하는 LED램프가 있습니다
발바닥은 자석이 있어서 금속위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셀프타이머는 10초, 인터벌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 카메라는 액정이 없는데  위와 같이 별도의 액정 장치를 꽂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좀 불편할 것 같지만  친구들과 여행가서 찍는 용도 보다는 

이렇게 CCTV처럼 설치해서 사용할 때 더 유용할 듯 하네요. 인터벌 촬영이 가능하니 하루의 변화 과정이라든지
누가 지나갔는지를 주기적으로 촬영해서 동영상으로 만들수도 있고요.  몰카로 쓰기에는 좀 크죠. 하지만 책상위에 올려 놓으면 CCTV로도 활용이 가능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웹캠기능이 있으면 참 좋을 텐데요.   지원되지는 않는 것 같네요

카메라 스펙을 보면 
300만화소 카메라에 640 X 480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저장매체는 마이크로SD입니다. 흑백, 비비드모드등을 여러가지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서 USB로 충전하면 됩니다.ㅣ 







가격은 191달러입니다. 20만원이 넘고 기능은 조악하지만 디자인면에서는 아주 좋네요.  고양이 모양이라서 고양이가 좋아 할까요?  여러가지 활용방법이 있겠죠. 이 카메라는 고양이 모양이지만 고양이의 시선으로 세상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아주 좋네요. 철이 있는 모든 곳에 척 하고 붙여 놓기만 하면 되니까요.

출처 Superheadz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