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세계 최초로 잡지 표지사진을 찍은 노키아의 스마트폰 N8

by 썬도그 2010. 12. 27.
반응형

스마트폰 중에서 버스폰이 서서히 나고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으니 여러모로 참 답답하기도 하고 가장 큰 이유는 리뷰꺼리가 스마트폰에 참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무시무시한 4만5천원짜리 데이터요금제는 좀 부담스럽죠.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도 기대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도 기대합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저가형 컴팩트 카메라와 비슷한 화질을 가지고 있다고 정평이 나 있죠. 하지만 카메라폰에 비한다면 화질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삼성과 엘지전자가 스마트폰에 전력투구를 하고 있지만   스마트폰만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죠. 

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도 좋지만 좋은 성능의 카메라가 달린 핸드폰이라면 당장이라도 구매하겠습니다. 거기에 스마트폰의 기능도 있으면 좋겠구요. 제 바람을 어느정도 충족할 핸드폰이 나왔네요

노키아 N8

노키아는 국내에서 힘을 못쓰고 있는 세계 제일의 휴대폰 제조업체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큰 힘을 쓰지 못하고 있지만 엄연히 세계 제일의 휴대폰 회사입니다.
이 노키아는 심비안이라는 자체 스마트폰 O/S가 있습니다.  

노키아가 이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할 제품으로 N8을 선보였습니다.
선보인지는 좀 되었고 국내에서도 선보인다고 기사까지 났는데  담달폰이 되었는지 깜깜 무소식이네요.
제가 이 제품을 오늘 알게 되었는데 스펙이 무척 솔깃 합니다.


가장 눈에 뛰는 것은  카메라쪽 입니다.

1200만화소, 칼짜이즈 렌즈, 제논 플래쉬, F2.8지원,  ISO 1200까지 지원, 720p급 HD동영상 촬영, 3.5인치 정전식 OLED 터치스크린등 입니다. GPU나 이런것은 별 관심이 없게 할 정도로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네요.

F2.8까지 지원되면서 ISO1200까지 지원된다면 실내에서도 플래쉬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노키아 N8로 찍은 동영상입니다.  아주 뛰어나네요.



그런데 이 뛰어난 성능의 노키아 N8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PiX Magazine 라는 남아프리카 잡지가 표지사진을 찍었습니다.
잡지의 표지사진은 잡지의 얼굴이자 구매욕구를 당기게 하는 요소이여서 비싼 DSLR로 찍는게 보통이죠. 

그런 이 얼굴같은 사진을  핸드폰으로 찍는다는것은 그 만큼  핸드폰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다는 반증이겠죠


너무나 생경스러운 풍경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잡지 표지 사진으로 찍다니  급 땡기는데요. 그런데 왜 하필 노키아껀지..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을 이용할 수 없는 스마트폰이라면  별 매력이 없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그냥 카메라 폰으로 나왔다면 가격도 좀 쌀텐데요. 뭐 이 노키아 N8 자체 가격도 별로 비싸지 않다고 하네요
KT에서 나온다 어쩐다 했는데  하루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