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100년전 렌즈와 최신기종 캐논EOS 5D MarkII 가 만나서 만든 빈티지풍 사진

by 썬도그 2010. 11. 1.
반응형


뉴욕의 사진작가 Timur Civan씨는 새로운 사진 프로젝트를 촬영하기 위해 빈티즈 느낌이 나는  4 X 5대형 필림으로 촬영할것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예산문제로 이 계획은 틀어지고 맙니다.

그러나 몇주후에 Timur Civan씨에게 반가운 전화 한통이 옵니다.
러시아의 렌즈기술자인데요. 렌즈기술자가 운영하는 카메라 상점에서 카메라 부품중에 1908년 이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35mm렌즈를
발견했다는 것
사진작가 Timur Civan씨는 그 35mm렌즈를 자신이 쓰는 캐논EOS 5D MarkII 에 6시간의 시간을 들여 서 마운트 시킨후 촬영을 합니다. 결과는 대 성공 이 골동품 35mm 렌즈는 35mm Wollensak Cine - Velostigmat F5 라는 무성영화 촬영헤 사용된 렌즈로 곰팡이도 없는 상태에서
렌즈 상태는 양호했습니다.



사진들은  빈티지 렌즈가 사용하던 35mm 필름렌즈보다 더 큰 풀프레임 디지털 카메라에 마운트되어서 그런지 가운데는 광량이 넘치고 주변부는 어두운 비네팅 효과가 살짝 보이네요. 또한 가운데는 약간의 노출과다가 보이는데요.  소프트 한 느낌도 있네요


이 모든 사진은 후보정을 하지 않은 사진들 입니다.  전수동이다 보니 사진을 찍을때 세심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다만 이전보다 좋은것은 필름이 들지 않는 다는 것이죠. 

렌즈의 조리개 값에 따라서  사진의 느낌이 확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마치 F값만 바꿔도 다른 렌즈를 쓰는듯한 색감과 선명도가
달랐다고 합니다























렌즈는 사용후 반납하는 조건이었다고 하는데  이런 정도의 느낌이라면 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다만 렌즈값이 엄청 비쌀듯 합니다.


102 year old lens on 5D mkII - Video Footage by Timur Civan from Timur Civan on Vimeo.

이 빈티지 렌즈로 찍은 동영상입니다. 조금은 에로틱하네요


출처 http://www.cinema5d.com/viewtopic.php?p=13399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