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유해싸이트로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검토 요청하세요

by 썬도그 2010. 8. 17.
반응형
정말 짜증이 제대로 뻗치네요. 마이센스라는  구글애드센스 과도한 클릭 방지 코드를 생성해주는 싸이트가 해킹당하면서
지금 이시각 무려 620개에 가까운 티스토리 블로그가 유해싸이트로 분류되어  구글에 의해 차단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사파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쓰는 사람들은 지금 제 블로그가 빨간창이 떠 있을 것 입니다.
정말 짜증나네요. 마이센스 운영자분에게 메일을 보냈지만 답변이 올지 안올지는 모르겠습니다. 답변오면 바로 탈퇴해야 겠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igaon.co.kr이라는 감정평가사 홈페이지에 rook.html을 심어놓고 이걸 중계하고 있더군요. 쩝. 보안의식들이 크지 않으니 해킹당해도 다른 사람이 알려줘야 아는 이 현실.  누구에게 하소연을 해야 할까요

그렇다고 넋 놓고 있을 수는 없죠. 할것은 다 해 봐야죠


Google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의 결과
지 난 90일간 진행된 사이트 테스트에서 33개의 페이지 가운데 17개에서 사용자 동의 없이 악성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및 설치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Google이 사이트에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은 2010-08-16이며, 의심되는 콘텐츠가 마지막으로 발견된 것은 2010-08-16입니다.

Malicious software includes 34 scripting exploit(s). Successful infection resulted in an average of 2 new process(es) on the target machine.

igaon.co.kr/을(를) 포함한 1개의 도메인에서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adsystem.kr/을(를) 비롯한 1개의 도메인이 이 사이트 방문자에게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중개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his site was hosted on 1 network(s) including AS3786 (ERX).

이 사이트를 통해 감염된 사이트

지난 90일간 photohistory.tistory.com은(는) 다른 사이트에 악성코드를 유포하지 않았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 유포

아니요. 이 사이트는 지난 90일간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지 않았습니다.

위험 평가 결과의 원인

합법적인 사이트에 제3자가 악성코드를 추가될 수 있으며 이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 단계:




메시지 중에 맨 마지막 단계에 보니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사이트 검토를 요청할 수 있군요
먼저 구글계정을 하나 만드세요. 있으신 분은  http://www.google.com/webmasters/tools/(웹마스터 도구) 에 접속하셔서
블로그 인증을 받으세요.

사이트 홈페이지에 메타태그 추가 라는 항목에 체크하면 아래에 메타태그 코드가 나옵니다. 그걸   <head>  </head>태그 사이에 넣고  확인을 누르고 소유권 확인 후에    사이트 재 요청 해달라구 읍소하는 글을 보내세요.   이게 언제 해결될지 모르겠어요.

티스토리위 장점이 외부코드를 부착할  수 있었던 것인데 이렇게 방치된(?) 혹은 보안의식이 없는 허술한 싸이트 코드를 넣었다가는 이런 낭패스런 일이 발생할 수 있네요.   더 큰 문제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느  방치된 티스토리 블로그들과 함께  마이센스 운영자분이 손 놓고 있다면
계속 악성코드 유포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118 보안신고 센터에 신고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