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블로거를 위한 링크프라이스의 새로운 문맥광고형태 출현 본문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블로거를 위한 링크프라이스의 새로운 문맥광고형태 출현

썬도그 2007. 7. 10. 18:36


국내에서 블로그나 웹 싸이트에 광고를 달아주고 그 광고를 통해 물건 구매나 회원가입이
이루어 지면 수수료를 주는 형태의 광고를 하는 유명한 두곳이 있다

바로 아이라이크클릭링크프라이스다.  저도 가입해서 몇번 운영해봤지만  클릭율도
저조하고  그 클릭이 구매까지 간건 한건도 없었다.  이런식의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를
해야 수수료를 주는 광고형태는 광고를 다는 홈페이지운영자나 블로거들에게는 별로
환영받지 못한다.

그런것을 인지했는지 링크프라이즈가 문맥광고LP링크아이템링크를 들고 나왔다

1. LP프리미엄 링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프라이즈도 구글의 위력을 알고 구글의 문맥광고를 따라한것인가?
또 다른 문맥광고의 아류작이 아닐까 하여 살펴보았다.


구글의 문맥광고라고 하면 내가 만약 카메라에 대한 글을 쓰면  그 글에 맞게 카메라광고가
자동으로 매칭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하지만 링크프라이즈의 문맥광고는 그게 약간 달랐다.
링크프라이지의 문맥광고 LP 프리미엄 링크는  파마링크를 기본으로 이용한다.

유저가 블로거에 글을 쓰면 그 글쓴 단어중에  광고와 관련된 키워드가 있으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광고와 매칭시킬수 있다. 그렇다고 블로그에 글을 바로 쓰면 매칭이 되는건
아니다. 링크프라이즈싸이트에 가서 편집할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곳에서 글을 쓴다음
변환을 시켜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처럼  전용공간이 있다  저렇게 글을 쓰고 링크생성을 누르면 창이뜨며 광고주와 매칭할
단어를 선택 비선택할수가 있다.

링크생성한 글을 밑에 올려보겠다. 일부러 전부 링크시켰다


예제

재미있는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어떤 사람이 엘레베이터를 해킹하는 모습동영상입니다.
엘레베이터의 90퍼센트가 된다고 하는데 국내 엘레베이터에도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P버튼(아마 꼭대기인 펜트하우스를 말하는것 같음)과 닫기버튼
동시에 5초동안 누릅니다. 그럼 고속모드로 바로 올라갈수 있스빈다

반대로 내려올때 G버튼(아마 지하나 1을 말하는것 같음)과 닫기버튼을 똑같이 5초정도 누르면
다른에서 멈추지 않고 평소보다 빠르게 내려간다고 합니다


파마링크처럼 특정단어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클릭할수가 있구 그걸 클릭을 하면 한건당 200원,300원
또는 수수료의 특정퍼센테이지를 광고를 단 블로거에게 준다는 소리인줄 알고 처음에
오 괜찮네 하며 달아볼까 생각했는데

링크프라이스를 통해 머천트 사이트로 이동해서 상품구매 또는 회원가입,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커미션이 인정되며 머천트 상세정보에 기재된 내용에 따라서 커미션 발생되는 경우나 리포트 반영시기가 다르니 머천트의 상세정보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처럼 클릭하면 돈을 주는게 아니고 상품구매,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를 해야준단다.
기존의 방식과 별로 다르지 않다. 말만 문맥광고지 CPC(클릭당 광고비지금)이 아니었다.
그래도 좀 신선한 광고방법이다

하지만 보통 파마링크를  모르는 단어나 더 심층적인 내용을 보기 위해  파마링크를 거는데
뜬금없이 광고창이 뜨면 배신감을 유저들이 많이 느낄듯하다. 

이거 말고 다른 광고형태도 나왔는데


아이템링크는것이 있다

2. 아이템링크

설치형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에서 스마트링크를 사이드 바에 쉽게 적용 가능
좌,우,상,하 모두 적용 가능하도록 제작
주 1회 이상 자동 업데이트

이것도 마찬가지로 가입을하거나 이벤트 참여를 해야 수익을 발생하는 것이다. 그래도 위의 LP링크보단 덜 부담스럽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거나 설치형 블로거면 광고모듈에 스크립트만 넣으면 되는것 같다.
이것은 한번 달아봐야겠다.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