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콜라의 색다른 사용법 10가지 본문

휴게실/TOP10/MOST

콜라의 색다른 사용법 10가지

썬도그 썬도그 2010. 7. 8. 00:48

더운 여름 가장 생각나는 음료수는 콜라입니다. 나이가 많을 수록 콜라가 더 생각날텐데요. 콜라는 사실 좋은 음료수는 아닙니다. 톡쏘는 맛도 갈증을 풀어주기 보다는 목에 자극을 줘서 갈증을 잠시 잊게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그 톡쏘는 맛의 즐거움은 대단하죠.

여전히 콜라를 즐겨 먹습니다. 콜라 여름철 청량감을 위해 혹은 피자의 친구로만 복용하시나요? 
콜라의 색다른 용도 10개를 소개한 재미있는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1. 녹 제거하기

콜라는  녹을 제거하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로된 작은 물건이면 콜라에 하루정도 담그면 다음날 아침에 녹슨 물건을 잘 비비십시요. 그럼 녹의 입자들이 분해되면서 녹이 사라집니다.  녹이 슬어서 빠지지 않는 볼트가 있는 곳에 콜라를 붓고 수 분만 기다리면 볼트가 잘 빠집니다.




2. 유리창을 닦을 수 있다.

콜라에는 구연산이 들어가 있습ㄴ디ㅏ. 구연산은 유리창을 닦을대 아주 좋습니다. 특히 자동차 유리창의 얼룩들을 제거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를  자동차 유리창에 뿌리고 유리창을 비비면 잘 닦입니다. TV홈쇼핑에서 만매하는 유리 세정제의 싼 대체물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요리

콜라는 여러 요리에도 사용할 수있습니다. 바베큐 소스와 콜라를 1대 1로 섞으면 맛을 더 할 수 있습닏.
또한 닭고기를 통째로 콜라로 익히도 좋습니다. 콜라의 당분이 닭고기를 코팅해서  닭의 맛을 증폭시키고 구연산이 고기의 맛을 더 달콤하게 합니다.



4. 스컹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한국에는 볼 수 없는 스컹크이지만  만약 스컹크의 악취공격을 받게되면   세제가 들어간 물통에 캔콜라 하나를 뿌리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컹크 공격을 받은후 샤워를 한후 콜라를 머리에서 부터 뿌리면 몇분 후 냄새가 사라집니다.


5. 해파리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

콜라에 포함된 화학물질중에는 해파이에 찔렸을 때 통증을 중화시키는  물질이 있습니다. 해변가에서 놀다가 해파리에 쏘였을때  콜라를 뿌리면  통증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쏘인 부근에 콜라를 흘려주는것 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콜라가 없으면 소변도 효과가 있습니다. 소변보다는 콜라가 더 거부감이 없겠죠. 콜라는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요.




6.  거뭇한  냄비를 닦을 수 있다.

냄비를 사용하다보면 바닥에 타버린 냄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 코펠의 검은 얼룩은 난감하죠. 냄비가 거뭇해지는 것은 강한 산성의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데  거뭇한 부분을 콜라를 따라서 약불에 끓입니다.  약 한시간 정도 지나면  검은얼룩들이 떨어집니다.






7. 세탁

옷에 묻은 윤활유같은 기름으로 더럽혀지면 그 기름을 제거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그런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 전용세제는 아주 비싸죠.  기름이 묻은 옷을 세탁기에 집어넣고  콜라 1캔을 따르고  세탁을 하면 아주 좋습니다. 또한
옷에 묻은 피를 제거할때도  고약한 냄새가 나는 옷의 탈취효과에도 아주 좋습니다

8. 벌레 퇴치

접시에  콜라를 따라서 벌레가 많이 나오는 곳에 놓아두면 벌레들이 콜라에 몰려듭니다. 콜라를 먹은 벌레들은 맥을 못추고 죽는데
살충제가 없을때는 효과가 있습니다.  철쭉이나 치자나무등 산성의 흙을 좋아하는 식물에 들어붙은  벌레를 제거할때도 콜라를 뿌려주면 좋습니다. 실제로 인도에서는 콜라를 살충제 대신에 써서 아주 좋은 효과를 보였습니다.





9. 민간요법

민간요법은 아니지만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콜라를 먹으면 된다는 어르신들이말이 있었죠. 콜라는 트림을 발생하는데
한잔의 콜라를 천천히 마시면 구토증상을 멈출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나 목이 아플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가 없으면 병원에서 치료하길 바랍니다.




10. 폭발

아시는 분은 많이 아시겠지만  외국에서는 콜라 + 맨토스 놀이가 있습니다.  맨토스를 먹고  콜라를 먹으면 위에서 엄청난 폭발이 일어나
위 아래로 분사가 되는데 아주 위험한 놀이입니다.  하지만 몸이 아닌  몸 밖에서 하면 아주 재미있는 놀이가 되죠.

1.5리터 콜라PT병에 맨토스를 넣어보세요. 분수처럼 쏟아집니다. 화학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이 모습을 코카콜라에서는 처음에 반대했다가 나중에는 행사로 만듭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이런 놀이를 보지 못했지만 유튜브나 구글링을 해보면 엄청난 자료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외에도  콜라를 변기에 붇고 1.2시간후 물을 내리면 콜라 안의 시트르산이 변기를 청소하기도 합니다.
비교적 값이 싸고 여러활용도가 있는 콜라. 비싼 콜라 말고 요즘 마트표  저렴한 콜라도 많으니  필요할 때 여러방도로 활용해도 좋은 생활의 팁이 될것 입닏.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