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당구로봇 PR2

by 썬도그 2010. 6. 18.
반응형

저는 당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담배피고 실시간으로 움직이면서 운동하는게 아닌 턴방식이라서 한번치고 다음 턴이 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 시간이 지루해요.  축구나 농구등 구기종목들은 항상 긴장해야 하는데 당구는 그런 긴장감도 없고 당구를 잘 하지도 못합니다.

심지어 로봇보다 못할것 같네요

당구로봇 PR2는 Willow Garage에서 만든 당구로봇입니다. 카메라가 달려 있어서 당구공의 진행방향을 미리 계산합니다.
하지만 똑똑해 보이지는 않네요. 당구는 큐걸이가 좌우한다고 하잖아요. 큐대의 피스톤 운동을 할때 안정된 큐걸이가 유지되야 하는데 저는 큐걸이가 너무 흔들려요. 그래서 군대에서도 사격에서 0점을 맞기도 합니다. 총 쏠때 호흡을 가다듬고 숨을 멈춰야 하는데 그냥 쏴서 0점을 맞았어요. 지금이야 요령을 알아서 예비군 훈련에서는 좋은 점수를 맞았어요. ㅎㅎ 

이 로봇은 큐걸이가 흔들리지 않는데 그렇다고 잘 치는것 같지는 않네요



체스두는 로봇처럼 이 PR2도 당구실력이 칠수록 일취월장하겠죠. 

출처 Pastic Pa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