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필립스의 유튜브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

by 썬도그 2010. 6. 5.
반응형
네덜란드 기업 필립스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조명과 가전제품입니다. 특히 필립스 조명은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제품이죠
김중태 원장님이 쓴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지니스 미래지도를 읽고 있는데 이 책 후반부에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의 예로 필립스가 나오더군요

필립스 vs 라는 이 독특하고 재미있는 UCC는 필립스조명과 대결구도로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시몬이라는 수탉을  과연 필립스 조명으로 울음소리를 내게 할 수 있을까요?



결과는  예스 입니다.  시몬은 필립스 조명에 불이 들어오자 해가 뜬줄 알고  꼬꼬댁~~~ 하고 해맞이 운동을 했습니다.


필립스 전기면도기 광고도 기발하네요


수천만원 들여서 TV광고 하는것 보다  이렇게 유니크한  동영상을 만들어서 인터넷에 뿌려 TV광고 효과 이상을 낼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들 .  한국기업들도  이런 사용자 참여및 공유정신이 많아 졌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