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아이폰 OS 4.0에 드디어 멀티태스킹 지원

by 썬도그 2010. 3. 12.
반응형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는 모두 똑같은 O/S를 사용합니다.   아 아이폰 O/S는 멀티태스킹이 지원이 안됩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좋은 기사가 나오면  복사를 한후  인터넷창을 끈후  지메일 애플을 실행해서  글을 써야 합니다.  오로지 한가지 작업만 할 수 있죠.

딱 하나가 예외이긴 합니다. 음악을 틀어놓고 다른 어플를 실행 할 수는 있습니다. 이 멀티태스킹이 되지 않는 모습은 많은 사용자들의 불만이었고  아이패드같은 태블렛에서까지 멀티태스킹이 되지 않자 불만이 폭발했습니다.

그런데 올 여름에 공개될 아이폰 O/S 4.0에서는 강력한 멀티태스킹이 지원될듯 합니다.
지금도 아이폰을 탈옥시키면  되긴 합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애플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았구요. 
그런데 앞으로는 지원이 될듯 하네요

이제는 신문을 읽으면서 메일을 보내고  전화를 걸수 있으면 녹음도 할 수 있는 한꺼번에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어플간의 전환은  윈도우즈 처럼 알트 + 탭키를 누르는 무슨 방법이  들어갈듯 하네요.

이외에도 루머에 따르면  멀티터치도 더 강화되어  좀 더 정교하고  손가락 3개 이상도 인식하는 멀티터치 인식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 여름이 기대되는군요. 참 이 아이폰 O/S 4.0이 나오면 아이패드도 멀티태스킹이 지원될 수 있습니다.

출처 AppleInsid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