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다음 영화에 이어 TV드라마 합법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본문

IT/가젯/IT월드

다음 영화에 이어 TV드라마 합법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썬도그 2010. 2. 17. 16:00

예상했지만 드디어 다음에서  TV드라마 합법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http://movie.daum.net/download/tv/recent.do  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 IPTV로 지난드라마를 볼려면 500원정도를 내고 봐야 합니다.  1주일이 지나면 무료이긴 하지만  성격급한 사람은 500원내고  관람을 하죠.

그러나 영구소장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냥 한번보고 마는 수준이죠.
그런데 다음에서 지난 드라마를  합법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편당 500원에서 700원정도 하는데 적당한 가격이네요



다만 익스플로러에서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의 합법다운로드 서비스는 영화에 이어서 TV드라마까지 확장했습니다.
그런데  대여와 소장이라는 메뉴가 보일것 입니다.  대여는 뭐고 소장은 뭘까?

답은 위에 있습니다. 
소장 DRM프리는  어떤 PC와 날짜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소장DRM적용은  2대의 PC와 2대의 PMP에서만 드라마와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즉 공유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해커들이 바로 풀어서 웹하드 싸이트에 올릴것 이지만  어둠의 경로를 이용할 분들은  어차피 합법다운로드 서비스 이용하지 않기에 해킹하던 말던 상관은 없을듯 합니다. 

또한 대여DRM적용도 있는데  48시간동안만 시청이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재생이 불가능 합니다.
전체적으로  MP3음악스트리밍 싸이트들의 정책과 비슷하네요.

여기게  파란에서 하는 것 처럼 1달 정액제로 한달내내 보고 싶은 영화 볼수 있는 서비스도 있었으면 합니다.
이렇게 합법다운로드가 활성화 되면 어둠의 경로에서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는 사람이 찌질이 소리듣게 되는 날이 오겠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