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생각해보면  얼마전 일어난 독산동 모 중학교 앞에서 일어난 여중학생의  졸업식날 일어난  교복찢기 사건은 사진이 아니라 동영상으로 촬영되었기에  뉴스화 되고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 동영상 정말 충격적이었죠. 

그런데 우리는 그런  행동들을 이미 많이 봐왔습니다.



왼쪽 사진들은  몇년전에 찍힌 사진이고  오른쪽은 이번에 뉴스화된 동영상 캡쳐사진입니다. 노출정도나  강도를 따져보면  왼쪽 사진이 더 강렬합니다.  남학생들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있네요.  구글이미지 검색에서 중학교 졸업식이라고 검색하면 이 사진 말고도 많은 사진들이 올라 옵니다.  재미있는것은 고등학교 졸업식을 치면 이런 벌거벗고 있는 사진들이 없습니다. 대부분 중학교 사진들이 많은데

중학생들이  정신적 유아기 상태를 벗어난 나이가 아닌 미성숙한 자아를 가지고 판단을 제대로 못하는 나이라서 그런지 험한 짓을 많이 하네요. 이 졸업식에서 밀가루 뿌리는 전통은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지금은 흑백필름에서나 볼 수 있는 일본식 검은 호크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3년간의 지긋지긋한 학생신분을 벗어버리는 의미로 하얀 밀가루를 뿌렸죠.  여기까지는 장난이고  재미였습니다. 졸업식날 밀가루가 날리는 풍경은 흐뭇한 풍경은 아니더라도  그냥 미소지을 정도는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풍경이 한세대가 지나니 광란의 파티가 되었네요.
지금 중학생들은  밀가루 뿌리고  계란을 던지고 하는 모습의 이유를 제대로 알고 있는것 일까요?  고등학교도 아닌 중학생들이  뭐가 그리 학교생활에  스트레스 받을것이 있나요?  중학생들이 졸업식날 일탈의 행위를 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바로 재미.

평소에는 그렇게 행동했다가는  경찰출동감이지만 졸업식이라는 이유하나만으로 모든게 용서되는 것이죠.
이런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독산동의 모 중학교 앞에서 일어난  저 여학생 (두명이 똑같이 속옷만 있고 있었다고 하네요)을  본  주민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두명의 속옷만 입고 있는 여학생을 찾아서  집까지 바래다 주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이 사건을 그냥  중학생들의 장난정도로  생각하고 처리했습니다.
그러나   이 모습을  그대로 담은  핸드폰 동영상이 퍼지면서  이 사건은 뉴스화 됩니다.

자 봅시다.
지금까지  이런  알몸 중학교 졸업식은 비일비재 매년 일어났었습니다.  특히 최근들어서 더 심해졌지만 우리는 뉴스화 하지도 않고 그냥 인터넷 가십거리 혹은 관음의 대상으로 넘겼죠.  혀를 차면서도  그냥 넘겼습니다.  여론형성이 되지도 않았구요.  이런 이유인지 경찰도  독산동 앞 중학교에서 발견한 두명의 벗고 있는 여중학생을 신고를 받고 출동해서 발견한후  집에 돌려 보냈습니다.  사건조사요? 경찰이 사건이라고 인지도 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하게 2월 8일 이전 동영상 유포전에는 이런 행동이 범죄라거나 사건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2월 8일 동영상 유포후에는 이게 폭행사건이라고  뉴스와 경찰이 인식합니다. 아니 동영상 하나에 같은 사건이 이렇게 달라지나요?  어제는 제주도에서 졸업식날 선배들이 후배들을 바다에 빠트린 사건도 뉴스화 되더군요.

이게 무슨 차이일까요? 저는  사진과 동영상의 차이라고 봅니다.
사진이 파괴력이 크다고 하지만  사진보다는 동영상의 파괴력은 더 큽니다. 사진은  앞뒤에 대한  사견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동영상은 다르죠.  특히 동영상에서는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모습과 괴롭히고 좋아하는 웃음소리까지 담겨서 충격을 줍니다.

이제라도 저 동영상때문에 우리는 이 중학교  일탈된 졸업식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사건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게 학교선생님들의 계도와  경찰들의  인식이 바뀌었으면 합니다. 졸업식날은  여기저기 순찰을 하면서  이런 일탈의 행위를 하는  중학생들을  꾸짖어야 합니다.

폭력은 폭력을 낳습니다. 저런 행동을 하는데 한점 부끄럼도 없이 전통이라고 생각하며 가해학생들을 재수없게 걸렸다는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사라질까요?  그렇지 않을것 같네요.  이렇게까지 방치한 우리사회도 참 문제입니다. 우리스스로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travel.plusblog.co.kr BlogIcon 꼬마낙타 2010.02.10 0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도가 조금 심하더라고요..
    당하는 사람이 웃으며 넘어 갈 수 있을 정도라면 괜찮지만
    제주도 사건에서는 수영 못하는 학생을 강제로 물에 빠트리는 정도라면
    살인 미수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ㅎㄷㄷ 한 상황입니다..

  2. Favicon of http://soruy.com BlogIcon 백작마녀 2010.02.10 1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죠.. 후.. 웃고 넘어갈 수 없는 상황
    그냥 혀로 내 찰 수 만은 없는 상황인 듯 합니다.
    정말 앞으론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3. Favicon of http://sexy19.net BlogIcon http://sexy19.net 2010.02.10 14: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sexy19.net
    http://sexy19.net

    여기에 가시면 화상채팅포인트핵, 여중생졸업식노모자이크영상,
    각종 은꼴사 등 여러가지 자료가 있네요. 그중에
    포인트핵 이거 반신반의해서 혹시나해서 했는데 되길래
    지금 잘쓰고 있습니다. 혼자쓰기 아까워 공유하는겁니다.
    너무 퍼뜨리지는마세요 . 많은사람들이이용할수록 금방 막히니까

  4. 나그네^^ 2010.02.11 13: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웃고 지나갈 상황이 아니더라고요.. 가해자 (김다희..) 미니홈피 가보셨나요? 반성의 기미도 없이 사건의 피해자인것 같은 학생 사진을 버젓이 올려놓고 욕설을 적어놓은 상황이에요...봉사활동 3일 내려졌다던데.. 정말 피해 학생의 학교 생활이 어떻게 될지 무섭네요..

  5. Favicon of http://nsho.tistory.com/ BlogIcon 찾았어요 2010.02.11 2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blog.naver.com/loveholic83/40100838880
    여기 리플에 있더라그영ㅋㅋ

  6. 유라 2012.11.13 2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동네내가사는동네임.2008년도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