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도주차량 검거에 유용할 전자기파 캐논

by 썬도그 2010. 1. 23.
반응형

허리우드영화나  해외화제를 보다 보면  도망가는 차량을 추격하는  장면들이 나옵니다. 이런 추격장면만 방송하는 방송프로그램도 있나 보네요. 허리우드 액션영화에서 빠질수 없는게 추격씬이라고 하죠. 쫒는자와 쫒기는자의 팽팽한 긴장감 이 긴장감 하나만으로도 시청자들이나 관객은 짜릿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영화속이야기구요. 실제 차량을 추격하고 추격당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국내에서도  도주차량을 막다가 사고를 당한 경찰이야기도 많은데요

이런 도주차량을  막는것은  추격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경찰차로 차의 진로를 막는 방법이 자주 쓰이는데  이 방법 너무 위험합니다.
캐나다의  Eureka Aerospace 라는 회사에서는  전자기파 캐논으로  도주차량을  멈출수 있는 방법을 연구중이고 시제품이 다음달에  테스트를 가집니다.

전자기파를 도주차량에 쏴서  전자장치를 모두 망가트리는 것이죠.  전자기파에 맞은 차량은  시동이 꺼지고  안전하게 멈추게 됩니다.
단 전자기장비를 갖추지 않은 클래식카에게는  무용지물입니다.   이거 보급되면 도둑들은 클래식카 타고 도망다녀야 겠네요

사거리는 200민터 정도로   경찰헬기에서 쏠수 있습니다.  아직 크기가 커서  경찰차에 달수 없지만   좀 더 경량화해서 권총크기만큼 줄이거나  경찰차량 위에 달수 있다면  고속도로 순찰대에게는 유용한 물건이 될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