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손안의 HD 극장, PMP 아이스테이션 T9 HD

by 썬도그 2010. 1. 21.
반응형

요즘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을 타면 PMP로 일드나 미드 혹은 영화를 보는 분들 참 많습니다.
무료하고 승객으로 꽉 들어찬 지하철에서 책을 읽다가도 앞 사람이 큰 화면의 PMP로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눈길이 저절로 PMP로 향하게 됩니다. 보고 싶어서 보는것은 아니지만  눈 스스로 눈길을 그 쪽으로 돌리게 되더군요.

가지고 있는 아이팟터치가 있긴 하지만 이 아이팟터치 다재다능한것은 좋지만 동영상 재생은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아니 재생보다는  동영상을  아이팟터치에 담는 과정이 복잡하죠. 동영상을 코덱변환 프로그램으로 아이팟터치용으로 변환과정이 있는데 이 과정이 정말 깁니다. 급해 죽겠는데 변환하는 과정을  보고 있으면 짜증나죠.  멀티태스킹으로 변환을 걸어 놓으면 되지 않느냐고 하지만  말이 쉽지. 그 번거로움은 느껴보신분들은 아실 것 입니다. 그런 이유로 아이팟터치로 동영상 감상은 별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을 하면 어찌나 배터리를 쪽쪽 잘 빨아 드시는지. 그냥 편하게 음악감상이나  아이팟터치로 게임이나 메모정리용으로만 씁니다.

집에서 합법다운로드한 영화를 보다가 급하게 외출하게 될때  휴대폰처럼 간편하게 챙겨서  외출이동시에 집에서 보던 영화를 쉽게 이어서 보는 기능이 있는 제품이 없나  궁금하던차에  코덱변환과정이 없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코덱 변환 과정이 필요없는 HD PMP 아이스테이션 T9 HD

아이스테이션은  국내 1위의 PMP생산업체입니다. 전자사전과 네비게이션등 휴대용 멀티미디어 전자기기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이 아이스테이션에서  세계 최초, 코어텍스 기반의 최신형 CPU S3PC100와 강력한 동영상 엔진인 DVE(Dynamic Video Engine)를 탑재하여  HD동영상을 인코딩 과정없이 볼수 있는 T9HD를 선보였습니다.  

이 인코딩 과정이 없다는것이 무척 맘에 드네요. PMP로 영화나 드라마 한편 볼려면 그 긴 인코딩과정이 짜증스러웠는데 이 지루함이 없어졌습니다. 위에 적은 것처럼 이 인코딩 과정이 없어서 집에서 PC로 보던 영화를 외출시에 아이스테이션 T9HD로 영화를 옮긴후에  대중교통을 타고 약속장소로 갈때  영화를 계속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화질도 HD급이라서  영화의 감흥을 떨어트리지 않을듯 하네요
HD급의 고화질 영상(720P)를 인코딩 없이 간편하게 볼수 있고  다양한 코덱을 지원합니다.
(AVI. MKV, WMV, MPG, VOB, MP4, ASF, MOV, FLV. 3GP, OGM 지원)
한번충전에  비디오 10시간 오디오 20시간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 배터리 성능이 참 든든하네요




DMI를 지원하는 TV나 LCD모니터와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HD 동영상을 감상

HDMI :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는 최근에 나오는 LCD TV나 LCD모니터에서 지원되는 오디오와 영상 인터페이스입니다. 예전의 노란(영상) 빨강,하얀(오디오)선을 이용하는 방식보다  고화질 고음질의 동영상을 전달해 줍니다.  외출 나갔다가 혹은 친구네 집에 가서 HDMI 단자에 TV OUT기능을  이용해  아이스테이션 T9 HD와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친구와 함께 영화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4.3’’ TFT-LCD, WQVGA(480*272), 1600M color 터치스크린 + Samsung C100칩셋


좀 벗어나는 이야기지만 오늘 멜파스라는 회사의 주가가 수직상승했습니다.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앞으로 2.3년내에 스마트터치폰이 핸드폰 시장 점유율 50%까지 갈 수 있고  터치의 대세는 감압터치방식이 아닌 정전터치방식으로 바뀔것이라는 내용의 기사 하나 때문이었습니다.이 멜파스라는 회사는 국내 유일의 정전터치방식의 터치스크린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게 다 아이폰 열풍 때문이죠. 아이폰은 정전터치방식의 터치폰이라서 터치감도 좋고 멀티터치도 가능합니다.
이 아이스테이션 T9 HD도  정전터치방식의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습니다. 이 정전터치방식은 손가락에만 반응하는데 그 반응속도가 감압방식보다 무척 빠릅니다. 제가 쓰고 있는 LG뷰티폰은 감압터치방식이고 아이팟터치는 정전터치방식인데  쓰면 쓸수록 정전터치방식이 참 좋더군요.감압터치방식은 꾹꾹~~ 눌러줘야 반응하는데 정전터치방식은 그냥 미끄러지듯 움직여도 반응을 합니다. 

 PMP지만 이 아이스테이션 T9 HD는 동영상감상 뿐 아니라 정글인터넷이라는 자체 브라우저로 무선인터넷으로 연결해서 인터넷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4.3인치 LCD 창의 크기는 크다고도 작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너무 크면 휴대성이 떨어지고 너무 작으면 영화 감상하는 맛이 떨어지죠.
적당한 크기인듯 합니다.   PMP성능의 생명이라고 하는 칩셋은  삼성 C100칩셋을 사용합니다. 
이 삼성 C100칩셋은 아이폰 3GS에도 사용되는 칩셋입니다.  동영상 화질도 중요하지만 소리에 민감함 분들도 많습니다. 
디오 칩셋은 오디오의 명가인 야마하칩셋을 사용해서 보다 풍부한 소리를 담아 낼 수 있습니다.


PMP중 가장 얇은 15mm 두께

요즘 모바일기기들 두께전쟁입니다.  같은 화면의 크기라도 두께가 얇은것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주머니속에서 부러지지 않는 한도 내에서 얇은면 얇을 수록 인기가 많습니다.  아이스테이션 T9 HD는 PMP중 가장 얇은 15mm 두께입니다. 




무선인터넷(Wi-Fi)기능을 이용해 풀브라우징  인터넷 셔핑도 자유자재로

오늘 뉴스를 보니 스마트폰에 대한 기사가 나오는데 기사 꼭지가 무려 5개나 되더군요.  스마트폰에 평소에 관심이 많아서 유심히 봤는데 관련 뉴스를 5개나 쏟아 내는 모습에 깜짝 놀랐습니다. 뉴스의 내용은 그것이죠.  한국이 핸드폰 제조강국이지만 이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대만의 중소기업보다 못하다는 것이죠.  한국이 수익률이 좋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힘을 못쓰는 이유를 여라기 되던데 그중 하나가 바로 한국의 무선인터넷 후진성을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무선인터넷 후진성은  아이폰이 한국에 상륙한후 급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KT는 무선인터넷에 대한 좀 더 개방적인 정책을  세우는 중이고 정부도  무선인터넷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 입니다.  

아이폰이 잘 팔리는 이유는 핸드폰에서  무료 무선 인터넷망인 (Wi-Fi)를 이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핸드폰망으로 이용해도 되구요. 2010년 한국IT 업계의 화두는 무선인터넷이 될것 입니다.   스마트폰만 무선인터넷을 이용에 손안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아이스테이션 T9 HD도 무선인터넷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이 제품에  혹한 두번째 이유가 바로 이 무선인터넷기능입니다.
무선인터넷을 연결해서  자체 웹브라우저인 정글웹브라우저로  화면을 줌인 줌아웃할수 있고 즐겨찾기도 가능 합니다
풀브라우징 인터넷을 넘어서  A-JAX를 지원하는 다양한 웹어플리케이션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구글맵입니다.





무선인터넷 기능을 이용한 활용도가 증폭되다

무선인터넷 기능은 여러가지 기능을 쉽고 편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는 정글라디오3.0이 탑재되어 있어  무선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전세계 라디오를  청취 할수 있습니다.
또한 Micon서비스를 이용해서 파일구리와 소리바다  시네웰컴등  동영상과 MP3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메트로(Metor)신문을  무료로 다운받아서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메트로신문 다운받아서  지하철에서 신문을 읽으면 되겠네요. 
특히 Micon 서비스는 UCC, 영화, 음악, 뉴스, P2P, 맞고등의 컨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습은 PMP지만  손안의 작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같아 보이네요



MB수신은 물론 캡쳐도 가능 

이 신제품 PMP 아이스테이션 T9 HD는  동영상 감상만 되는게 아닙니다. DMB도 시청 가능한데요. 7개의 영상채널 13개의 오디오 채널을 어디서든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화면캡쳐도 가능합니다.




컬러는 리얼블랙, 모노, 화이트, 로즈핑크, 딥 퍼플 


이외의 기능들 

취침예약기능. 알람기능은 기본. 보이스레코드, 지하철 노선도. 이북(E-BOOK), YBM영어사전, 코믹구루(만화책 보는 기능)
플래쉬게임, 포토뷰어 기능등이 있습니다.


아이스테이션 T9 HD 스펙

플랫폼 : 삼성 C100
디스플레이 : 4.3인치 TFT-LCD
저장공간 : 16~32G
두께 : 15mm
무게 : 206g (아카데미 버젼 기준)
터치방식 : 정전터치식
배터리 : 교체불가
내장스피커 : 모노 1w
H.264 : HP지원
확장슬롯 : SDHC, SD

다재다능한 무선인터넷이 되는 HD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PMP  아이스테인션 T9 HD
정말 매력이 많은 제품이네요.   이 제품에 구매에 대해서  메신저로 친구들과 상의를 해 봤는데 대부분의 친구들이 
괜찮을 것 같다는 말들을 하네요. 특히 무선인터넷이 된다는 점을 높이 평가 했는데 저도 이 제품의 HD급 동영상과 더불어 무선인터넷기능이 참 맘에 듭니다.   신제품이라서 주저하게 되는 모습이 있는데  친구들의 조언에 따라서  곧 구매할 생각 입니다.
구매하면  리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한 출퇴근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PMP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