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담달폰이라고 불리던 아이폰 드디어 내일출시. 아이폰의 장단점 본문

IT/가젯/IT월드

담달폰이라고 불리던 아이폰 드디어 내일출시. 아이폰의 장단점

썬도그 썬도그 2009. 11. 27. 10:57

애플에서 보낸 메일을 보니 드디어 아이폰이 내일 한국에서 출시됩니다.  SKT에서도 출시한다고 했다가 옴니아2 판매하기로 선회하고 KT에서만 아이폰이 나옵니다. 뭐 SKT에서는 아이폰 포기한게 아니라고 하지만   앞으로 한두달간은  아이폰과 옴니아2의 싸움이 될것 입니다.

아이폰이 나온다고 하니  옴니아2가 아이폰가격에 맞춰서 제품가격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제가 아이폰이 한국에서 발매되었으면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떄문입니다. 그동안 한국의  휴대폰들은 안정된 내수시장의 수요에 안이하게 대응하고  높은가격을 받은것이 있었으니까요.  우리가 휴대폰을 싸게 사는것은  다 보조금 때문이었죠.

여하튼 아이폰의 출시를 대 환영합니다. 아이폰때문에 벌써 무선인터넷주는 주가가 들석일 정도로 파괴력이 클듯 합니다.
반대로 LG전자는 스마트폰쪽에 약한 모습이 있어서 주가가 떨어지기도 했구요.  LG전자는 내년 하반기쯤 제대로 된  스마트폰을 내놓겠다고 했습니다. 


아이폰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지만  묻지마 구매를 하실 분들이 있을것 같아  미력한 지식으로나마  아미폰의 장단점을 간략하게 소개 할까 합니다.  


장점

1. 비교불가인  터치감

아이폰은 터치폰입니다. 이 터치감은 아이폰의 인기를 만든 1등 공신입니다.  LG전자의 뷰티폰도 터치폰이지만  그 압력식 터치감과 
아이폰의 정전기 터치감은 차원이 다릅니다.  뷰티폰은 터치를 인식할 정도이지만  아이폰은 터치의 세심함이 정말 진국입니다.
아이콘을 고르기 위해 좌우로 획획 움직이는데  손의 강도와 움직임의 세기에 따라 화면서 빠르게 혹은 느리게 반응합니다. 거기에 아이폰은 멀티터치가 가능해 손가락 두개로 줌인 줌아웃 할 수 있습니다.    이 터치감은 옴니아2도 따라 올 수 없습니다.
터치의 신세계를 느끼고 싶으면 아이폰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 다양한  활용성

아이폰은 핸드폰이라고 하기에는 설명이 부족합니다.  차라리 손안의 만능기계라고 해도 될 정도이고  그 기계의 기능중 하나가 핸드폰이라고 봐도 될것 입니다.  멀티미디어기기는 기본.  MP3플레이어.  각도측정 공학계산기. 인터넷. 게임. 영어공부등등 상상력만 있다면 아이폰은 여러기기로 변신할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앱스토어에 올라온 수많은 앱어플들이 있기 때문이죠. 어플에 따라서 아이폰은 게임기 혹은  공부도우미 혹은 핸드폰  노트북이 될수도 있습니다.



3. 디자인

디자인은 주관적인 느낌이 강해서 딱히 장점이라고 할 수 없지만 아이폰의 디자인은  미끈하고 세련된 모습입니다.  미니멀하면서도  기품이 있는 모습이죠. 거기에  아이폰에 대한 아우라도 한몫하죠.  야! 너 아이폰샀구나 라고 반응성도 장점중 하나 일것 입니다.



4. 무선인터넷

아이폰은 무선인터넷인 WI-FI기능이 있어서 눈먼 AP나 넷스팟을 이용해서 무료로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길가다가  위치를 확인학 싶거나 궁금한게 있거나 혹은 주식가격을 확인하고 싶을때  AP에 접속해서 무료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대다수 휴대폰들은 인터넷했다가는  엄청난 데이터전송료 정보이용료를 내야 합니다. 그래서  개그소재로 까지 사용할 정도로 우리는 잘못눌러서 무선인터넷에 연결합니다! 라는 메세지를 보면 다들 깜놀하죠



단점 

1. 교체가 안되는 배터리

아이폰이 장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아이폰도  완벽한 제품이 아니기에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띠는 것은  배터리 부분입니다. 보통의 휴대폰들은  배터리를 다 사용하면 보조배터리로 갈아끼우고  기존 배터리는 충전을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그럴수가 없습니다.  배터리가 분리되지 않고 안에 내장되어 있어서 핸드폰 사용하다 배터리가 떨어지만  천상 재충전해야 합니다. 그래서 파워팩같은 외장형 배터리 충전기들이 나와있긴 합니다.  

스마트폰이다 보니 배터리 소모량도 많습니다. 특히 무선인터넷 좀 사용해 보십시요.  배터리 게이지 줄어드는 모습이 눈에 보일 정도 입니다.  아이폰구매자들은 대부분 파워팩을 많이 구매할듯 하네요


2.  카메라성능이 떨어진다

카메라가 화소수로 카메라 성능을 논하기는 그렇지만 아이폰은 카메라성능은 뛰어나지 못합니다. 얼굴인식기능은 요즘 최신폰에 기본기능으로 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 아이폰은 그런기능이 없습니다. 더구나 카메라 플래쉬도 없어서 어두운 밤에는 사진찍기 힘듭니다.


3. DMB를 시청할 수 없다.

요즘 이동하면서 혹은 퇴근길에 DMB보는 분 참 많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DMB기능이 없습니다.  DMB좋아하는 분들은  아이폰이 크게 매력적이지 않을 것 입니다.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한달동안 아이폰 이야기로 메타블로그가 시끌시끌하겠네요
6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oiknowyou.tistory.com BlogIcon 도이누 2009.11.27 14:13 신고 안녕하세요 ^^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로서 이 글과는 조금 반대(?)되는 글을 적었기에 트랙백에 엮어두고 갑니다.

    아이폰의 단점은 뭐니뭐니해도 무상수리기간 지나서 고장났을때는 새거 사는게 더 싸다는것이 제일 크네요 ^^;

    그리고 3GS의 카메라는 사용해 보셨는지요.
    왠만한 똑딱이 카메라 수준의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9.11.27 14:19 신고 카메라가 해상도로 단순하게 비교하는것은 아닌듯 하네요. 어차피 폰카 화질은 거기서 거기라고 봅니다. 다만 부가기능을 말하는 것입니다. 얼굴인식 스마일인식같은것을요. A/S부분도 아이폰의 단점이지만 여기서는 적지 않았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아이폰 좋은 반응이 있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upab.tistory.com BlogIcon supab 2009.11.27 21:41 저도 위의분과 비슷한 생각입니다. 뭐 핸드폰으로 사진 거의 안찍을뿐더러 집에서도 잘 안보는 TV이동하면서 볼일도 없고 (개인적으로 한국사람들 왜케 DMB에 목을매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as는 나름 오랜 애플유저로써 불만이지만 ㅋㅋㅋ 스마트폰은 역시 다양한 어플이 존재해야하고 그것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이 유연해야한다고 생각해서 전 아이폰질렀습니다.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9.11.27 21:44 신고 다양한 어플은 구글 안드로이드도 만만치 않을걸요. 안드로이드도 앱스토어 만든다고 하더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upab.tistory.com BlogIcon supab 2009.11.28 02:14 네 저도 장기적으로는 안드로이드가 결국 애플을 누르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구글은 완전한 오픈을 표방하고있기때문에 킬링폰하나가 나온다면 안드로이드가 성장할 가능성은 무궁무진하지요. 특히나 외국에서는 구글이가지고 있는 파워도 있을뿐더러 아이폰보다 더 완벽하게 구글의 모든 서비스와 연동이될테니까요. 지금 당장만보면 아이폰만한 스마트폰은 없다고 보여집니다. 뭐 삼성에서 일하는 후배놈이 옴니아, 햅틱아몰레드 둘다 별루라고 사지말라고 할 정도면 말다했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9.11.28 08:18 신고 옴니아는 사실 좀 허접스러워요. 조악한 인터페이스와 터치감등등 급하게 만든 제품 티가 확확 나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