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실망스러운 티스토리의 장애에 대한 대처

by 썬도그 2009. 11. 17.
반응형


티스토리의 장애는 여전하네요.  한두번도 아니고  한달에 한두번씩 이러니 좀 짜증이 납니다. 그나마 올 여름에는 에러가 없어서 안정화 되었나 했는데  또 장애가 발생했네요. 이번 장애는 좀 황당합니다. 이전 처럼 DDOS공격으로  페이지가 느리게 열리는 장애가 아닌 접속은 되나  글쓰기가 안되는  오류였습니다. 스크립트 에러라고 뜨던데  정확한 원인및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급하게 쓸 글이 있어서 20분동안 매달리다가 포기하고  한시간이 지난 지금 다시 글을 씁니다.



에러는 저 혼자 만의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가봐도 공지사항에 어떠한 내용도 없었습니다.

티스토리도 글쓰기 에러나서 공지사항에  에러사항을 공지하지 못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다른 방법을 강구해서라도  긴급공지로  사용자들의 불안감을 줄여야 했을텐데 1시간 30분이 지나도록 아무런 공지사항이 올라 오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또한  장애가 생기면   기다리면 됩니다.
하지만 공지사항은 빠르게 올려야 사용자들의 혼란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 많은 티스토리 유저들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별거 아닐수 있지만 사용자들의 애먼시간을 뺏는다는 생각을 한다면  티스토리가  이렇게 방관해서는 안됩니다.

변화는 크게 없고  계속 실망스러운 모습만 보이는 티스토리.
좀 더 빠른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지금도 장애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되었다 안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