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네이트의 시맨틱 검색, 이거 괜찮네 본문

IT/가젯/IT월드

네이트의 시맨틱 검색, 이거 괜찮네

썬도그 2009. 10. 14. 15:10
네이트가 싸이월드와 초기화면을 합병하는 바람에  수많은 욕을 먹었습니다. 특히 싸이월드 애용자들의 분노는 아주 컸죠.
그러나 SK컴즈는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 과감하게 초기화면을 병합했습니다.

SK컴즈는  병합의 효과를 반신반의 했습니다. 어차피 기존 싸이월드와  네이트의 트래픽 80%가 중복되기 때문에  오히려 네이트 트래픽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오히려  올랐네요 .


네이트와 싸이월드가 초기화면 병합한지  2주가 지났는데  트래픽이 22.2%나 올랐습니다.
이 정도면  성공적인 병합이라고 할수 있네요.  그러나  이 트래픽 증가를  수익으로 연결할려면   네이트 검색을  많이 이용하게 해야 합니다.
일전에도 말했지만 네이트검색은  다음과  네이버 검색에 많이 미흡합니다. 


갈길이 먼  네이트


그런데  네이트가 비장의 무기인 시맨틱검색을 선보였습니다.
시맨틱검색은 또 뭐람.   직접 경험해 봤습니다.  요즘 한국 인터넷의 대세이자 주류가 되어버린 연예정보를 검색해 봤습니다

이 영애를 검색하니  이영애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이 나오네요.  시맨틱검색은  쉽게 설명하면  내가 이영애를 검색하면
이영애의 모든것을  스스로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소속사, 키, 결혹식장, 거주지, 생일, 출연광고, 수상내역등을  자기가 알아서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그냥  위아래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구하라를 검색하면 최근 이슈 뉴스등을 보여줍니다.




이런 모습은  이전에  다음 스마트앤서가 있었습니다.  다음 스마트앤서는   내가 한가인의 나이가 궁금해 검색창에 한가인의 나이? 라고 입력하면 알아서 나이를 알려줍니다.  일일이 기사나 블로그 글을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술을  좀 더 발전시켜서  만든듯 하네요.  뭐 잘 모르니  짐작입니다

오늘 좀 사용해 봤는데 그런데로 신선하네요.  내가 인터넷 바다에서 어디로 갈지 미리 파악하고  한꺼번에  경로지를 다 보여주는 시맨틱검색
귀차니즘이 많은  분들  성격이 급한 분들에게 아주 좋은 기술이네요.  이 기술때문인지는 몰라도  네이트 검색이 시장점유율이 약간 올랐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네이트 사이월드 병합으로 인해  상승한 페이지뷰와 함께  네이트 시맨틱검색의 시너지 효과 일듯 합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