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구글메인페이에 인기검색어 서비스. 차라리 포털사업을 했으면

by 썬도그 2009. 10. 7.
반응형


구글 메인페이지의 정체성은 빈화면이었습니다. 처음 구글을 만났을때의 그 황당함이란  빈도화지위에  찍하고  검색창 하나 있는 모습에 
이게 설마 세계적인 구글의 본모습인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 심플함은 구글을 대변하는  모습이었고  추종자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구글의 메인페이지가 점점 변하더군요.  자주사용하는 서비스를 위한 아이콘을 밖으로 빼놓더니 최근에는  인기검색어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저는 주로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로 인터넷을 하기에  이 서비스가 정확하게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 우연히 익스플로러로 구글을 접속하니 이런 서비스를 진행중이더군요.  그런데 왜 파폭이나 크롬에서는 이 실시간 인기검색어 서비스가 안보이는 것 일까요?




구글의 인기검색어 서비스는  한국의 대형포털들이 똑같이 서비스하는  랭킹제 인기검색어 서비스는 아닙니다.
랜덤하게 인기검색어를 보여주는데  새로등장한 키워드와  순위가 내려가는 키워드 상승하는 키워드로 구분만 해 놓고 있습니다.

초창기 구글의 이미지를  기억하는 분들에게는 점점 변해가는 구글의 메인페이지가 거북스러울지 모르겠지만 저는 차라리  구글이 검색서비스를 넘어서 포털서비스를 시작했으면 합니다. 한국은  포털들이 검색서비스를 하는  모습이 강한데  구글도 한국에서 점유율을 올릴려면   심플함을 넘어서 공격적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선보이는  포털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광통신과  PC성능들이 좋아서 포털 메인 화면 보는데  무리가 있는것도 아니구요

구글이 성공해야 한국 포털들이 자신들 만의 DB쌓기 놀이를 다시 생각할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