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런말 자주듣거나 하죠?
이건 너한테만 말해주는건데~~

이런 말은 남자들 보다는 여자분들이 많이 합니다. 흔히들 그러죠.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입이 무겁다구요. 뭐 일반화의 오류일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제 주변의 여자분들은 입이 무겁거든요. 그러나 일반화의 오류가 아닌 일반적으로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입이 가볍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Secrets safe with women - for 47 hours


의 기사에 따르면  여자들의 비밀을 지키는 평균시간은 47시간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18세부터 65세까지의 여성 3천명을 대상으로  여자들이 비밀을 평균적으로 어느정도까지 오래 지키고 있을까 조사를 했는데
그 평균값이 47시간 15분이라고 나왔습니다. 그 비밀은 개인적인 비밀이나  기밀을 요하는 정보와는 관계없었습니다.

비밀을  말해버리는 상대는 60%가 그 비밀과 관계없는 사람들이었지만 40%는 그 비밀과 관계가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건 좀 심하네요. 비밀과 관계있는 사람들에게 까지 말해 버리면  뒷탈이 무척 크거든요.  그리고 최초로 말하는  상대는 남편,친구,엄마등 아주 친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83%의 여성들은  자신은 반드시 기필코 비밀을 지킨다라고 말했고  자신은  주변에서 100%신뢰할수 있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평가를 했습니다.   또한 40%의 여성은  친구의 비밀을 그 친구를 모르는 사람에게 말하는것은  비밀누설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네요
사실 이건 남자들도 그런 사람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A와 B가 친구고 A가 B의 비밀을 알고 있는데  그걸 B가 모르는 A의 친구 C에게 
B의 비밀을 다 말해버리는것이죠.  보통은 괜찮은데  어느날  C와 B가  알게 되면 난감스럽죠

또한 여자의 27%는  비밀을 털어놓아도 그 내용을 금방 까먹어서 입이 무겁기보다는 머리가 가벼워서 비밀을 지켜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건 비밀인데  너한테만 얘기 해주는거야
이말을 평소에 자주 듣나요?   이 말은  아주 달콤한 말입니다.  상대방이 날 신뢰하고 믿고 있다는 의미거든요.
또한 친하기에 말해주니까  친한사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말이기도 하구요.  보통 신뢰를 신조로 삼는 분이라면  비밀을 무덤까지 가져가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단지 이야기꺼리가 없다는 이유로 가쉽거리 다루듯  쉽게 그 비밀을 말해 버리고  그 새어나간 비밀로 인해  당사자가 큰 고통을 받습니다.

남자들은 어떨까요?
이 연구결과만 보고서는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입이 싸다라고 단정 지을수는 없습니다.
다만  그 비밀이 지켜지는 시간이 평균 47시간이라는것은 좀 놀랐네요.  저는  아무리 친해도 비밀이라고 말한 부분은 말하지 않는데
여자분들은  비밀이라고 해도 친한친구나 가족에게는 괜찮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iveis.tistory.com BlogIcon 산다는건 2009.09.20 1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시당초 비밀은 그냥 말 안하는 것이 진리인 듯...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