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일본것을 그대로 배낀 한국판 미인시계위젯

by 썬도그 2009. 9. 19.
반응형
미녀가 1분마다 바뀌면서 시간을 알려주는 미인시계위젯이 한국에서도 나왔네요.
톡온이라는 곳에서 만들었는데요.   매 시간마다 미녀들이 나와서 시간을 알려줍니다.




시간을 알려주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흑판에  시간을 써 놓고 미녀가 그걸 들고 있느 식입니다.
일단 설치해 봤습니다.

http://www.talkon.co.kr/www/bbs/board.php?bo_table=wiget_comment&wr_id=444
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무료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약손이라는 백신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네요.  저야 쓰는 백신이 있기에 체크를 뺐습니다.



그리고 옥션바로가기 설치도 유도하는데 옥션이란 회사 너무 싫어하고 저런식으로 PC 지저분해지게 하는 모습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말이 무료지 무료프로그램이라고 하긴 힘드네요.  또한 설치가 끝난후 보니 광고창이 2개가 동시에 같이 떠서 일일이 꺼야 했습니다.


이 미인시계위젯은 미인을 클릭하면  이름과 나이 집주소 싸이주소와 핸드폰번호등을 알수 있습니다. 물론 미인(?)이 원할 경우만이죠. 그냥 클릭하면 보이지 않고 톡온에 가입해야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입유도 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미인시계 위젯은 일본것과 너무 똑같아 보이네요.

http://www.bijint.com/en/
이것이 가장 먼저 나온 일본 미인시계 위젯입니다.

여기저기 비교해보니  한국의 톡온이  그냥 배껴서 만들었다는 느낌입니다. 톡온이 일본 미인시계 개발회사에 문의를 했는지 아님 양해를 구한건지 저작권을 획득한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일본쪽에 한마디 말도 안하고 만들었다면 좀 문제가 있을듯 합니다.
 
요즘 한 아이돌가수가 표절시비로 시끄러운데  노래만 표절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프로그래머 세계에서도 수 많은 표절이 있을듯 합니다.  톡옥이 아이디어를 차용할려고 해다면  좀 변형시키고 자신들 만의 아이디어를 추가 했으면 말이 안나왔을텐데 너무 똑같아서 좀 황망스럽기까지 하네요.   누가 그러더군요. 내면의 표절은 창조이고  외면의 표절은 표절이라구요. 

톡온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