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네팔 고등학생이 만든 머리카락을 이용한 값산 태양광판넬, 빛이 될수 있을까?

by 썬도그 2009. 9. 9.
반응형
네팔의 한 고등학생과 그의 친구들이  사람의 머리카락을 이용한 값싼 태양광판넬을 개발했습니다.
Milan Karki라는  고등학생이 발명한 이  태양광판넬은 네팔같은 저소득국가에  빛이 될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사실 네팔이나 아프리카 같은 오지는  전기생산시설이 없거나  전력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태양광과 같은 자체발전 기술이 접목된  전기발전장치가 많이 보급되어야 하지만 이 태양광판넬이 여간 비싼게 아닙니다. 또한 유지보수비도 만만치 않구요.

그런데  네팔 고등학생이 발명한 값싼 태양광판넬은  태양광판넬안에 들어가는 값비싼 실리콘전도체를 머리카락으로 바꾼것입니다.
머리카락이 전기가 잘 통하나요?   뭐 하여튼 이 머리카락을 전도체로 활용하여  판넬 하나다 38달러라는 기존 제품의 2분의 1 혹은 4분의 1가격으로  판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유지보수도 중요한데  머리카락은 어디서든 쉽게 구할수 있는 것이라서 유지보수도 쉽고 거의 유지보수비도 들지  않습니다.



머리위에 전구를 올려놓고 좋아하고 있네요.


각 핀과 핀을 머리카락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려 9V의 전기를 생산하는데요.  이 기술이 상용화 되어  네팔같이 못사는 나라 그러나 전기가 필요한곳에서 싼 가격에  전기를 생산할수 있을듯 합니다.


출처 데일리 메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