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96년 백화점 아르바이트를 해서 어렵게 마련한 캐논 EOS전자식 카메라를 샀습니다.
돈이 많지 안아서 바디는 새것 렌즈는 중고품으로 샀습니다. 그러나 후회했죠. 절대로 렌즈는 중고로 사면 안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늦겠죠.  그때 산 렌즈가 38에서 105mm 줌렌즈였는데 구경이 58미리입니다.  카메라를 사면서 서비스로 엘로우 필터 하나 사고  이후에 돈이 생기면 필터를 샀습니다. 포기필터와  ND필터를 샀습니다.

그러나  DSLR을 산후에 이  필터를 써볼려고 했는데 구경이 맞지 않습니다.
제가 산 DSLR 니콘 D40은 52미리 구경입니다. 렌즈 구경이 다르니  필터가 무용지물이더군요 ㅠ.ㅠ
그래서 가끔 쓸때는 손으로 필터를 부여잡고 한손으로 셔터를 누릅니다. 그런데로  쓸만합니다. 그러나 셔터속도 일부러 느리게 하는 ND필터는 안되겠더군요.  셔터속도 느린 효과를 얻을려는 건데 한손으로 잡고 찍기는 어렵고 삼각대를 놓고 찍어야 합니다.

억지로라도 쓸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거추장스럽게 부여잡고 찍는것도 한계가 있죠
그냥 카메라 가방에 보관만 하고 지냈는데 오늘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있네요

스텝업링
스텝업링은  구경이 작은 렌즈에 구경이 큰 필터를 사용할때  젠더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가격도 무척 쌉니다. 5천원에서 1만 5천원 사이입니다.
당장 사야겠네요. 또 막상 사놓고 보면 많이 쓰지도 않고 쩝.




반대로 스텝다운링도 있더군요. 이건 반대로  구경이 큰 렌즈에 구경이 작은 필터를 낄수 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이 있다면  스텝업링을 사용해 보십시요.


다만 이 스텝업링을 사용하면 렌즈후드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카메라는 뽀대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꽃 후두 달아야 폼난다고 생각하는 분들 계시잖아요.  또한 구경크기가 크게 다르지 않는 스텝업링은  비네팅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두스텝 위의 큰 필터를 사용하라고 하는데요.(DCM 8월호)  두스텝이 뭔지 모르겠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kimrlatks2 BlogIcon 잉여왈드 2009.08.22 2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 스텝은 스텝업을 두개 겹쳐서 쓰라는 것 아닐까요ㅋㅋ
    좋은 정보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