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음의 영화 PC다운로드 서비스 시작하다

by 썬도그 2009. 8. 3.
반응형

영화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집근처에 비디오샵이나 DVD샵이 없어서  괴롭습니다.
좋아하는 영화  고전영화들을 볼려고 하면  그냥 포기하고 말죠.  이러다 보니  영화를 잘 안보게 됩니다.
그러나 가끔은  흘러간 영화들도  철지난 영화도 DVD랜탄샵에서 보고 싶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다 보면 가끔 보이긴 하는데 예전같이 많지는 않습니다.  으뜸과 버금이라는 비디오샵에서 빌려다본 고전 명작들이 아직도 생각나네요

이렇게 2차영화시장이 붕괴된후  영화광들은  갈곳을 몰라 헤매이게 됩니다.
웹하드에서 다운받아서 보면 된다구요?  네 그러면 됩니다. 그러나  불법이죠.  법무법인 알바에게 걸리면 합의금 100만원 내야 하구요.  그러나  미개봉작은 많지만 흘러간 영화들은 없습니다. 

지난달에 네이버가  영화 합법다운로드 서비스를 CGV와 함께 한다고 하는 기사를 봤는데
다음도 합법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다음 영화검색을 하면 왼쪽 위에 최신영화 다운로드 받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를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아오이 유우 팬이라서 유심히 봤는데 다운로드가 되더군요. 2천원이군요.
최신영화는 3,500원  지난영화는 2,000원입니다.

다운로드를 받아보았습니다. 다음캐쉬에 돈이 좀 있어서 쉽게 결재하고 받았는데   에러가 발생하네요. 서비스 초기라서 그런가 봅니다.

다시 받으니 잘 되네요. 이 다운로드를 받을때 다음영화창을 끄거나 다른곳으로 이동하면 다운로드가 멈춥니다.

뭐 이어받기는 되니 걱정 안해도 되지만 다른URL로 이동하지 마세요.  저는 다른곳으로 이동했다가 이 다운로드창이 꺼져서 황당했습니다. 다시 다운로드 받는다고 돈을 더 받는것은 아니지만  다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내가 다운받은 영화를 일목요연하게 볼수 있는 메뉴가 없음이 아쉽네요.

화면 좌하단에 보니 구매내역 메뉴가 따로 있군요.

다운로드 받은 영화는  코덱이 없어서 보지 못했습니다.

제PC문제이지만  코덱이 안깔려 있으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모습이 있었으면 합니다.

결국 노트북으로 봤네요

여러가지로 미흡한점이 많은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가 확대되었으면 하네요.  최신영화만 올리지 말고 흑백고전영화나 흘러간 명화들을 아주 싼값에 혹은 패키지로 묶어서  판매하면 어떨까요?  또한  멜론이나 도시락 같은 음악스트리밍서비스처럼  정액제 서비스는 어떨까요?   영화배급사들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할것 입니다.

지금같이  저작권보호한다고   합법다운로드사업도 미적거리는 모습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서 다음영화의 주요 Q & A를  올려봅니다
 

질문 : [영화 다운로드] 이용 요금 및 이용 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이용 요금은 영화에 따라 각각 다르게 책정됩니다. 영화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이전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다운로드 컨텐츠를 구매하시면 동일 컨텐츠에 한하여 3일간 횟수에 관계없이 계속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으신 컨텐츠는 영구적으로 소장 및 시청이 가능합니다. 

질문 : [영화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MP4 플레이어에서 보기 위하여 파일 변환을 해도 되나요?

답변 :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동영상은 개인적인 시청의 목적으로 파일 변환, 편집 등 재가공 할 수 있습니다. 단, 재가공된 파일을 배포, 전송, 게시하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질문 : [영화다운로드];다운로드받은영화를친구에게보내줄수있나요?

답변 :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파일은 저작권자와의 협의를 통해 별도의 저작권 보호장치 없이 서비스됩니다. 하지만 별도의 저작권 보호 장치가 없다하여도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친구에게 보내주거나 (무단 배포, 재전송), 공개된 카페, 미니홈피 등 게시판에 게시하는 행위,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하실 경우 법에 의거 처벌받으실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영구소장 이 부분이 아주 좋네요. 친구에게 보내줄수 있구 CD나 DVD로 구울수도 있습니다.아마 DRM이 없는듯 하네요. 그래도 그런 행동은 불법이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