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민간인 우주여행상품을 선보였던 Virgin Galactic, WhiteKnightTwo를 공개하다

by 썬도그 2009. 7. 28.
반응형
몇년전에 민간인 우주여행 상품을 선보였던 Virgin Galactic사가 새로운 탄도비행유도선인 WhiteKnightTwo
와  우주선인
SpaceShipTwo공개했습니다.

비행기 몸체가 두개인  WhiteKnightTwo의 몸체 사이에 우주로 올라갈 우주선인 SpaceShipTwo가 붙어 있습니다.



이게 이전 모델인데  이전 모델은 참 투박했네요.


지금 모하비사막근처에서 비밀리에 테스트중이라고 합니다.  비행선인 WhiteKnightTwo
고도 50,000피트까지 올라가면  우주선인 SpaceShipTwo가 분리되어 우주로 올라갑니다.  나사의 우주선처럼 궤도비행을 할수 없고  하늘높이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탄도비행이라서 많은 시간 우주에 머무를수는 없습니다.

SpaceShipTwo에는  민간인 6명과 2명의 파일럿이 탑니다.
다음달에 테스트비행이 순조롭게  끝나면  2009년 말이나 2010년 초에  첫 비행이 시작됩니다.
Richard Branson씨와 그의 가족이 첫 비행의 손님이 된다고 하네요.   우주체험은  2시간30분동안 진행되며 5분간의 무중력 체험도 있을 예정입니다.





비행선의 디자인이 참 특이하죠.  이 우주선을 탈려면 한사람당  200,000달러가 있어야 합니다.
한화로 2억4천만원이네요.  한가족이 탈려면  10억가까이 들어가네요.  갑부들만이 탈 수 있을듯 합니다.
그런 비싼 돈을 주고서라도  보고 싶은게 우주일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