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참 대조되네요. 코카콜라는 1885년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지만 펩시콜라는 수시로 변하는군요
펩시콜라 로고때문에 유머가 생기기도 했고 한국영화에도 소재로 쓰엿습니다.  주유소 습격사건에서 펩시콜라를 먹던 경찰이  한국제품이라면서 그 이유로  펩시콜라의 로고가 태극마크라고 합니다

펩시로고 얼핏보면 태극마크같아 보이긴 하죠.  1950년대 펩시콜라 로고부터 3색이 들어갑니다.  파란, 흰색, 빨간색인데 태극마크색이라기 보다는 미국성조기 색깔 같아 보이네요.  2008년 펩시로고가 또 바뀌었군요.

만년 2위였던 펩시콜라의 모습과  1인자인 코카콜라의 모습이 한눈에 비교되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月下 2009.07.26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펩시가 브랜드 강화를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그말인 즉 코카 콜라가 얼마나 강한 브랜드력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는군요..

  2. Favicon of http://cyworld.com/rainism2 BlogIcon rainism 2009.07.27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콜라라는 단일 제품으로만 보면, 코카콜라가 부동의 1위였지만,
    회사 전체로 보면 펩시가 코카콜라를 앞지른지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특히나 스포츠 드링크 부문에서 엄청난 차이라는데요..
    ...
    그래도 브랜드 가치에서는 항상 코카콜라가 1위...

  3. Favicon of https://liveis.tistory.com BlogIcon 산다는건 2009.07.27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핏들은 이야기지만 펩시는 코카콜라와 같은 계열사에서 코카콜라와 경쟁을 붙여 그 판매량을 늘릴 이유로 만든 브랜드라고도 하더군요. 물론 진실은 저 너머에....쿨럭

  4. 이거 2009.08.07 04: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코카콜라도 로고 여러번 변합니다. 이 그림은 코카콜라 중간이 지워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