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자동차로 만든 신기한 iQ폰트

by 썬도그 2009. 7. 23.
반응형

손글씨로 편지나 글을 써 본지가 참 오래된듯 하네요. 메모는 가끔 하지만  긴 글을 쓴적이 최근에 없습니다.
한줄 이상이 되면 타이핑해버리거든요.  가독성면에서는  손글씨보다는  컴퓨터 폰트들이 좋습니다.

그러나 손글씨만의 정감과 채취는  컴퓨터 폰트가 따라오지 못합니다. 예쁜 손글씨는  매력적이기까지 합니다.
앞으로는 개인손글씨를  변환해서 개인용 폰트가 나올 시대가 올것입니다.

그런데  손이 아닌  자동차로 만든 폰트가 있다면 믿으시겟어요?
디자이너 Pierre Smeets 와  Damien Aresta가 전문 카드라이버인 Stef van Campenhoudt씨를 모시고 대단한 상상력을 실현시켰습니다.   자동차위에 4개의 특수장치를 달고  바닥을 캔버스삼아서  폰트를 만들었습니다.
이 독특한 폰트 이름은 iQ

도요타사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인듯 하네요


IQFONT.zip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http://nl.toyota.be/cars/new_cars/iq/iq_font.aspx

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자동차 폰트로 쓴 글씨인데  정말 재미있는 폰트네요.  친구나 연인에게 이 폰트로 편지를 쓰면서 폰트설명하면 아주 좋아하겠네요. 그러나  영문폰트라 ㅠ.ㅠ

동영상으로 보니  더 신기하네요. 한글폰트도 이런 식으로 만들면 좋을텐데  기아나 현대자동차 독특한 UCC 만들던데
만드는 김에  자동차로 한글폰트도 만들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