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냉각 젤매트 냉각효과는 처음 30분만 있을뿐

by 썬도그 2009. 7. 12.
반응형

일본에서 빅히트중인 냉각 젤 매트는 국내에서도 서서히 인기를 끌고 있는듯합니다.  냉각 젤매트는  고체화 되어 있는 젤이 사람의 체온으로 30도 이상으로 젤 온도가 올라가면  흐물흐물 젤리상태가 되면서 냉각 젤매트의 온도를 30도로 유지합니다.

일본에서는 냉방장치인 에어컨과 선풍기 없이 밤새 30도 이하의 시원함을 느낄수 있다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냉각 젤매트에 대한 고객불만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2007년도에는 40건이던 고객상담이 2008년도에는 93건으로 증가했습니다.  고객상담을 보면 젤이 아닌 물을 냉각제로 사용한  젤매트도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장사가 잘되니까 악덕업자들이  끼어든듯 합니다

소비자들의 대부분의 불만은  처음에는 차갑지만 나중에는  더워진다는 것입니다. 즉 지속효과가 없다는 것인데요
이 불만사항을  위해  전국 소비자 생활정보 네트워크시스템에서는  실제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테스트는 열대야를 가정하여 실내 온도를 30도로 올려 놓고 온도측정이 가능한  인체모습의 더미 마네킹을 넣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더니는 사람처럼 36.5도씨 온도를 계속 유지하게 했습니다.


결과는  처음 30분은 괜찮았지만  30분이 지난후에는 34도까지 올라가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마디로 냉각효과는 초기 30분만 있고 밤새 지속되지 않는다는것인데. 이런 제품들이라면  그냥 선풍기 타이머 기능을 해놓고 자는게 낫겠는데요
어떤 제품은 무게가 10kg 가까이 되는것도 있어서  이동할때 무리가 가는 것도 있었습니다.

냉각 젤패드 구매하실때  확실히 따져보고  구매하셔야 할것입니다. 저는 너무 더우면  샤워하고 선풍기 틀어 놓으면잠 잘오던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