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잡동사니

인터리치 CPC광고, CPC가 아닌 CPA광고같다.

by 썬도그 2009. 7. 8.
반응형
인터리치는  아이라이크클릭과 링크프라이스와 비슷한  온라인 광고대행사입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는 이곳에서  가장 주목할만한것은  CPC(클릭당 100원을 줌) 광고입니다

지난 7월 내내   인터리치의 CPC광고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확인해보니 좀 내용이 황당합니다.



접속수와 함께  구매수가 나옵니다


응? CPC광고가 무슨 구매수와 구매전환율

전화해서 물어봣습니다.  접속수와 구매수가 뭔가요?
담당자는  다른 직원에게 물어보더니 답변해 주더군요.  접속수는 클릭수가 맞는데  구매수는  중복클릭을  한 사람을 제거한 순수한 클릭수를 말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이상합니다.  아무리 중복클릭이라고 해도  1번은 인정해줘야 하는것 아닌가요?
거기에  10번중 1번 17번중 0번 15번에 1번   이렇게  인정해주면  CPC광고라고  할수 있을까요?  부정클릭이 발생하면  애드클릭스처럼  경고메세지를 보내거나  리포터로  광고단 블로거에게 알려줘야죠. 그냥  우리자료를 믿어라 식으로 하면 어쩌라는 것인가요?  이거 CPC가 아니라  CPA(광고본후 제품구매해야 커미션을 줌) 광고같네요

 CPC를 가장한 CPA광고   클릭당 100원 준다고 해서 시험적으로 설치해 봤는데  93클릭에  9천300원인줄 알았는데 800원이라는 말에 탈퇴해버렸습니다. 저 8백원 담당직원 커피값하라고 하죠.


좀 황당한 인터리치의  CPC광고   저만 이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안다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