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애드클릭스나  애드센스를 보면  이것이 광고라고 알려주기 위해   ADS by  DAUM이나 GOOGLE이라고 나옵니다.
또한  광고회사가 어디인지 한번에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걸 가끔  숨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나오는게 정상이죠.

하지만  위오 같이  폰트크기나  프레임설정을 교묘하게 해서  Ads by Daum을 안보이게 하는  편법을 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의도는  광고가 아닌것처럼 하는게 하나의 의도겠죠

이부분에 대해서 다음 애드클릭스에 문의를 했습니다.


참고로, 애드클릭스는 고객님의 요청으로 폰트 색상 변경 등 일정 부분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광고 수를 늘리거나 폰트 크기를 크게 하여 Daum 문구를 보이지 않게 설정할 때 이는 불공정운영에 해당하며 클린포인트 차감 또는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다음애드클릭스도  이 부분이 불공정 운영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게 실수인지 아님  의도적인지는  본인만이 알겠죠.

다음 애드클릭스에서는 먼저 사전경고를 한후 재차 똑같은 행동을 하거나 수정을 하지 않으면  계정박탈할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이었다면  경고고 뭐고 없이 바로 계정박탈당했을것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antasy-actuality.tistory.com BlogIcon 진샘나미 2009.06.19 0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 같은 경우는 다양한 공간에 배치하도록 .... 크기 지원이 다양하지만..

    다음의 경우 ... 일부러 저렇게 가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지금의 다음 광고 표시가 너무 제한적이어서... 배치위치에 따라 어쩔수 없이 잘리거나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두 몇번 확인해본 사항이라...

    애드클릭스 편법 운운하기전에 ... 배치및 크기 수정이 좀 자유로워야 합니다..

    아니면 구글처럼 다양한 크기의 광고 사이즈를 최적화 해서 지원하던가요..


    저도 이와 관련해서 다음 측에 문의했지만..
    답변은 광고 배치 및 크기 지원에 대한 개선하겠다기보다 거의 어쩔수 없다는 식의 답변이 왔었던 적이 있습니다...

    광고 자체가 블로그와 어울려야지, 혼자 튀어서는 부자연 스럽게 보여서는 안되기 때문에.. 수정하다보면 잘리는 수가 있고.

    온전하게 다음 광고라는 표식이 안짤리게 조정하려고 하면 광고 글씨가 반토막이 나서 블로그자체가 이상하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 문제 문제 삼는 글을 올리려다가 말고 있지만..
    일부 블로그에서 IE8 사용시 차단되는 문제도 아직 개선되지 않았고요..


    제가 언급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이 광고 표시제한이 있는 블로그 말고, 개인이 수정하거나 블로그 스킨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올릴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거의 다음 애드클릭스는 다음 블로그에 보기에 최적화된 모습이기 때문에.

  2. Favicon of https://gogosuki.tistory.com BlogIcon 슈기 2009.09.08 1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본문크기가 광고보다 작으면 짤리는것 같던데
    광고배치 한뒤엔 꼼꼼히 봐줘야겠어요.. 덜덜덜;; 의도적이 아니라도 정지 당할수 있다니....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