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맥어드레스 쉽게 변경할수 있는 프로그램

by 썬도그 2009. 6. 3.
반응형
맥어드레스는 컴퓨터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번호입니다.  IP어드레스와  랜카드의 물리적 고유번호를  섞어서 만드는 이 맥어드레스를 가끔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윈도우 제어판에 들어가서  어렵게 변경하고 레지스트리 변경까지 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맥어드레스 변경방법은 많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으로 한방에 해결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AnonyMac이라는 이 프로그램은 맥어드레스를 쉽게 변경할수 있으며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다랑 맥어드레스를 카피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http://www.analogx.com/contents/download/network/anonymc/freeware.htm
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작동환경은  Windows95/98/Me/2000/XP/Vista/7에서 작동되며 무료입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설치경로 지정하시던지  그냥 컨티뉴 누르시면 되구요.

등록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맨위에 깨진 글짜가 바로  내 컴퓨터의 네트워크 안에서의 이름입니다. 한글로 되어 있어 깨지나 보네요.
깨진글자를 선택하면 내 랜카드의 아이피와  맥어드레스가 나옵니다.

변경순서는  맥어드레스 랜덤 생성 버튼으로   맥어드스를 받은후  위에 있는 랜카드 제조회사를 골라주신후에

Apply New Mac Address를 누르면 적용됩니다.  네트워크 연결끊고 다시 연결하셔도 되고  리부팅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간혹  맥어드레스로 인증하는  매가패스나  하나로통신 모뎀등이 있어  함부로 바꾸지 마십시요.  랜카드 고유값을  인터넷통신회사가  등록해서 인증을 하는데 갑자기 바뀌면  인터넷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맨 마지막 버튼인  Restore original Mac addres를 누르면 원래  맥어드레스로 돌아가니 쉽게 복구할수도 있습니다.




리부팅을 하니  피지컬(물리적 )주소와  수정한 맥어드레스 주소가 바뀐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가 일부러  모자이크 처리했는데 바뀐것이 맞습니다.

또한  ARP View를 누르면  같은 네트워크안에 있는 맥어드레스를 알아내고  그 맥어드레스를 카피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