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음악창고

아빠 언제 어른이 되나요로 시작되는 노래 아세요?

by 썬도그 2009. 5. 5.
반응형

아빠 언제 어른이 되나요?  로 시작되는 노래 아시나요?
이 노래를 아신다면 30대실테고 모르신다면 20대분이실거예요.

그러니까 81년도로 기억됩니다. 그 81년 겨울에는  많은 크리스마스 앨범들이 나왔어요.
지금이야 크리스마스 앨범 거의 나오지도 나온다고해서 팔리지도 않습니다.  요즘은 앨범보다는 디지털 싱글시장이 커져버렸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흰눈사이로 썰매를 달릴까 말까하는  심형래 캐놀집도 보기 힘듭니다.
81년에  파아 최불암선생님께서 한장의 앨범에 참여합니다. 정여진이라는 꼬마아이와 함께 부른  아빠의 말씀

이 노래는 참 멜로디가 좋은 노래입니다.  먼저 꼬마 아이가 부릅니다.
아빠 언제 어른이 되나요?
그럼 아버지 목소리인 최불암이   다독여주는 듯한 목소리로  아이에게 힘을 줍니다.

아니는  쓰려지면 내버려 두라고 합니다.
이제 막 시작이니 넘어져도 내 힘으로 일어나겠다고 다부진 말도 합니다.

그리고 희망을 노래합니다.

이 노래가 좋은 이유는  마치  한 부자의  아름다운 모습이 바로 연상되게 하는  부드러운 멜로디의 노래이기 때문입니다. 노래를 듣다보면 공원에서  아이가 뛰어 놀면서   아빠품에서 노는 모습이  연상됩니다.

그런데 이 노래는  원곡이 외국곡입니다.  정여진과 최불암의 노래도 그런대로 괜찮지만   원곡만큼의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아빠의 말씀이라는  노래 제목이 참 유치했습니다. 아빠의 훈계라고 들리는 제목을 좀  다듬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이 아빠의 말씀의 원곡은   안소니 퀸과 찰리가 부른

Life Itself Will Let You Know

입니다.  한국은 부녀지간으로 나오지만 원곡은 부자지간으로 그려지는 곡입니다.  이 찰리라는 꼬마아이의 음색은  여태까지 들어본 어린아이 노래중에 최고의  음색이 아닐까 해요.  뭐  코니 텔벗이나 샬롯 처치도 있지만
어렸을때 미성은  남자아이들이 여자아이들보다  더 좋은듯 합니다. 그래서  파리나무십자가 아이들의 합창이 듣기 좋구요.

지금은 30살이넘었을텐데 뭐하고 살까요

안소니 퀸의 중후한 음색도  아주 듣기 좋습니다.  어렸을때 이 노래 들으면서   어른에 대한 꿈을 꾸곤 했었는데요. 막상 어른이 되고나니  어린시절이 그립기만 합니다.  어른이 되면  누구한테 간섭받지 않고  어린아이들에게 금지된 모든것을 할 수 있기에  동경했었는데  어른이 되고 나니 그런것은  일부에 지나지 않고   책임질것이 많다는것이 골치가 아프네요.

어른은  책임질 일이 많아진다. 그래서  어른들이  학생들 보고  저 때가 좋았지 하는 가 보네요.
그래도 지금 자라라는 아이들은 어른이 되고 싶어서 안달이 났을거예요.

이런 좋은 노래를  아빠랑 같이 부른다면  그림같은 가족이 연출될듯 합니다.
요즘은  유치원생들이  텔미춤 추고  소녀시대 노래 따라 부르면 어른들이 잘한다~~ 하고 박수쳐주는 모습에
피그말리온 효과라고  기대에 부응할려고 더 열심히 추는 모습이 그렇게 썩 유쾌하지는 않더군요.

이 노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