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간단한 동영상 편집은 다음 팟 인코더로 하세요.

by 썬도그 2009. 4. 29.
반응형
요즘은 사진보다는 동영상 찍는 재미에 맛들렸습니다.  사진의 정적인 느낌도 좋지만  동영상의 생동감에 푹 빠지게 되더군요. 사진은 정보를  프레임안에 가두어 놓아서  오해의 소지가 생기거나 조작이 가능한 반면   동영상은 아직까지는  사진보다 조작도 힘들고 정보전달력도 우수합니다.

그래서  소니베가스로 편집을 하곤하는데  한번 인코딩하는데 30분이상씩 걸리는게 많아서  컴퓨터를 하나 더 장만할까 심각한 고민중입니다. 동영상UCC가 많이 대중화 되고 한때는 UCC를  유저가 제작하는 동영상이 UCC의 전부인양 보도하는 언론풍토가 많았엇는데요.  언론의 호들갑(특히 SBS가 가장심하더군요.  한때는 말끝마다 유비쿼터스 외치더니 요즘은 잠잠하네요)에도 동영상 UCC는 크게 늘지 않을 뿐더러 동영상 수준이 높아지지도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동영상을 이전보다 쉽게 찍고 올릴수 있는  싸이트들은 많아졌지만 정작  누리꾼들이  동영상 UCC제작에 어려움을 겯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사진과 다르게  여러개의 동영상을  연결해야 합니다.

뭐 롱테이크로 UCC를 제작하면 좋겠지만 그런 영상은 사건사고현장을 담은 영상이 아니라면 지루하기 짝이 없습니다.  컷컷을 잘게 나누고 자막을 넣으면 동영상UCC는  재미와 함꼐 수준도 향상됩니다.  하지만   두개이상의 동영상을 하나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아는 누리꾼도 적고 공짜 프로그램도 거의 없습니다.

어도비사의 프리미엄이나  소니 베가스가 있지만  사용법도 까다롭고 고가의 프로그램이죠
그런데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다음 팟 인코더를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이 프로그램 물건이더군요.

저는 이 프로그램을  핸드폰 동영상 변환기를 찾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동영상은 확장자가 k3g라고 해서  소니베가스에서도 불러지지 않더군요.  불러올려면  avi파일로 변화해야 하는데  이 인터딩을 다음 팟 인코더가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 다음팟 인코더를 가지고 동영상편집도 해봤습니다. 그 과정을 설명해 드릴께요

인터페이스는 간단명료합니다. 이 다음팟 인코더는 인코딩 기능과 간단한 동영상 편집기가 한몸처럼 붙어 있습니다.


인코딩

먼저 핸드폰 동영상 k3g를 불러와서  AVI파일로 변환했습니다.


변환은 진짜 빠르게 됩니다.




동영상편집
동영상 편집 인터페이스도 간단합니다.  맨밑에 타임라인이 나오는데 여기에 동영상을 드래그해서 넣으면 됩니다.



동영상 편집을 좀 해보신분은 아주 쉽죠잉~~ 이라는 말이 나올정도구요. 모르셔도 그냥  순서대로 드래그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다 보니  동영상간  장면전환기법이나 여러가지 다양한 이펙트를 넣을수 없는것은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도 훌륭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좋은것은  자막을 넣을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자막을 넣고 싶은 동영상 위치에 마커선이 오도록 하고 텍스트를 누르고 자막을 넣습니다.
자막의 길이는  타임라인 밑에 텍스트 메뉴옆에 들어간 자막선을  조절하면 됩니다. 뭐 깔끔한 자막은 아니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자막도 넣고 동영상순서를 조정한후에  인코딩시작을 누르면 끝납니다.


그럼 간단하게 편집한 동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작년 5월2일 첫 촛불문화제때 모습입니다




또한 100메가 이상의 동영상을 올릴때는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해서 올리시면 됩니다. 아쉬운점은  티스토리 유저는 100메가 이상 파일을 올릴수가 없습니다. 다음블로그에 올려서  퍼가기 기능으로 옮기는 방법을 써야 합니다.

Daum 팟인코더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
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