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집에있는 LP판을 MP3로 바꿔주는 Novak LP-to-MP3 Recorder

by 썬도그 2009. 4. 26.
반응형

집에 LP판 많이 있으신가요? 저는  군대가기전에 아는 친구에게  대부분으 주고 가버렸습니다.  그때 왜 주었는지 후회 막급이네요. 연락도 안되서 달라고 할 수도 없고 그나마  있던 LP판도  그냥 버려버렸네요. 그러나 가끔 LP판으로 듣던 80년대 90년대 음악이 듣고 싶어 집니다. 뭐 도시락이나 멜론같은 스트리밍서비스로 들을수 있지만 몇몇 앨범들은  스트리밍서비스 업체에도 없더라구요.

가지고 있자니 짐만되고  그렇다고 버리자니 아까운 LP판  이 LP판의 음악을 MP3로 변화해주는 제품이 있네요

Novak LP-to-MP3 Recorder

라는 제품인데요. USB포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MP3로 변환해줍니다.  LP의 지글거리는 음도 똑같이 변환이 될까요? 정서적으로는  약간의 잡음이  들어간 음악이 좋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음악과 음악사이의 음이 없는 구간을 인식해서 곡을 하나하나씩 변환해서  MP3로 만들어 줍니다


스펙을 보면

The Novak LP-to-MP3 Recorder features:

  • Plays 33, 45, and 78rpm records
  • Digitizes analog recordings into WAV/WMA/MP3 formats
  • Connectivity: USB 1.2/2.0 Type B
  • Compatible Operating Systems: Windows XP/Vista (32-bit edition)
  • System requirements: Pentium 4 or higher, 128MB RAM
  • Audio output: RCA terminal
  • Speakers: 8ohms/3w (x2)
  • Size: 31.5x28.5x11.7cm
  • Manual: Japanese

여기에  카세트테이프 변환해주는 기능도 함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네요.  이 제품을 사기 보다는  몇일 임대할수 있는 렌탈사업으로 한다면 괜찮을듯 하네요


가격은 217달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