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삼성, 세계최고효율 군사용 휴대연료전지 개발

by 썬도그 2009. 4. 10.
반응형
한 10여녀전으로 기억되는데  삼성과 LG가 미래에는 휴대기기들이 많이 보급되어 2차전지(충전해서 재사용할수 있는 전지)시장에 사활을 걸고 뛰어든다는 뉴스가 기억에 나네요.

10여녀 전만해도 2차전지 시장은 일본이 초강세였습니다. 그러나 10여년이 지난 지금 2차전지 시장에서 한국기업들의 활약은 대단합니다.  얼마전 엘지가 GM의 전기차에  2차전지를 납품하기로 계약을 성사 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또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네요.

 

삼성SDI와 삼성전자종합기술원은 세계 최고 효율의 군사용 직접메탄올방식 휴대 연료전지(DMFC: Direct Methanol Fuel Cell) 개발에 성공했다.


라는 기사가 삼성홈페이지 올라왔습니다.

이 직접메탄올방식 휴대연료전지는  2차전지가  재충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재충전시간과 함께 무게가 무거운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휴대용기기를 자주쓰는 직업이나 군인같은 1분1초가 중요한 분들에게 어필할수 있는 무게대비 효율성이 좋고 바로 충전해서 쓸수 있는 메탄올방식 휴대 연료전지가 나왔습니다. 이 메난올 전지는  메탄올만 휘발유같이 부으면  다시 재사용이 바로 가능합니다. 




경쟁사보다 54%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1.2전지보다  에너지 밀도가 2~3배가 높아 3,5kg의 무게로 군인 한명이 약3일정도 연속으로 사용할수 있는 1800Wh 전기를 생산할수 있습니다.


이게 상용화되고 보급화 되어서 가격이 저렴해지면  위의 사진처럼 전기자전거에 메탄올을 넣고 다닐수도 있겠습니다.
앞으로는  주유소에서  메탄올 주입받는 자전거를 볼날도 올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