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이젠 편하게 동영상에 자막과 말풍선을 넣으세요. 유튜브 특수효과

by 썬도그 2009. 2. 26.
반응형

전 몰랐는데 유튜브가  그동안 많이 변화를 했네요.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지만 업로드는 거의 안합니다.
이유는 업로드과정이 나오는 막대버튼도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고 (새로운 버젼을 누르면 나옵니다)
업로드도 느리고 업로드한 파일 변환과정도 엄청 느립니다.

한마디로 느리다!!! 이 이유로 거의 안올렸습니다.  또한  다음의 훌륭한 동영상업로드 기능이 있기에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몇일전  피크닉이라는 싸이트 사용법을 동영상 캡처한 파일을  다음,티스토리 동영상을 올려서 보니까 화면이 뭉게지더군요.
왜 이러지? 왜 이러지 했다가   다음 동영상플레이어가 외국에서는 안보인다는 제보를 받고   실험삼아 유튜브에 올릴겸 찾아가 봤습니다. 여전히 업로드 느리고  파일변환과정 느립니다.  그런데  유튜브에 신기한 기능들 많이 생겼더군요



캡션 넣기 기능



유튜브에 보면 오른쪽 모서리에 두가지 기능을 켜고 끌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캡션기능은  자막기능인데요.  우리나라 동영상을
캡션자막을 넣어서 외국에 소개할때 아주 유용할듯 합니다.  영어를 몰라도 자동으로 번역해서 올려준다고 하네요
원더걸스의 채널이 유튜브에 생겼다고 하는데요. 캡션을 키면 이렇게 영어자막이 나옵니다.



그리고 발견한 특수효과

말풍선, 주석, 코멘터리를 달수 있는  특수효과 기능


동영상 편집 해보셨어요?  안 해보신분 모르실거예요. 엄청 귀찮습니다. 특히 자막넣기 참 귀찮죠.
그렇다고 안 넣자니  설명이 필요한 장면도 있구요.  매번 베가스로 편집하는데  짜증입니다.  그런데 유튜브가 이걸 제공해주네요.
특수효과도 캡션처럼  키고 끌수 있습니다.   기본은 켜져 있더군요.  제 동영상을  편집해 봤습니다




왼쪽 밑에 보면  플레이 버튼 위에   이상한 버튼이 보이시죠. 이 버튼 누르면  동영상에  말풍선, 링크, 코멘터리 하이라이트등을 달수 있습니다.


이렇게 색도 넣을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편집하기 누르면 특수효과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직접 하셔도 되고 동영상을 보면서  왼쪽 밑에 있는 버튼으로 넣을수 도 있습니다. 자막의  노출시간은  오른쪽의 시간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세세하게 노출시간을 조절할려면  편집하기를
통하시면 좋습니다.

아주 좋군요.  앞으로  느리더라도 유튜브를 애용해야 겠습니다.

이 특수효과를 이용한  동영상도 있더군요.  틀림그림찾기를  유튜브로 한 동영상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음악 덮입히기 기능

이 오디오스왑기능은 예전부터 있던건데 첨 보네요.  동영상에 음악을 덮입히는 기능인데요.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음원인가 봅니다.
가끔 광고가 뜬수도 있다는 안내문구가 보이네요.   배경음을 깔아봤는데요.  게시버튼을 눌러도 음악이 덮입혀지지 않네요.
사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미리보기에서는 음악이 잘들리는 데 게시를 누르면 안되네요,.

지금 확인해보니 잘 되네요. 음악 덮입히기도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한 10분이상?? 좀 기다려야 하나 봅니다.
덮입히는 과정이 안나오니 답답하네요



특수효과 넣은 동영상입니다.


이번 변화때문인지 몰라도   티스토리에서 멀티미디어 링크할때요. 코드입력은 문제없는데 링크입력에 유튜브 URL주소를 넣으면
에러가 납니다.  티스토리 문제인지 유튜브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계자분이 본다면 한번 알아봐 주셨으면 합니다.



자막넣을 동영상 있으면 유튜브 이용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