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스테이플러 없이 A4용지 묶기 본문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스테이플러 없이 A4용지 묶기

썬도그 2009. 1. 28. 13:05
반응형
대학생들의 필수학용품중에 하나가 바로 스테이플러입니다.
이 스테이플러 없으면 참 난감하죠.  그래서 한 학생이 가지고 있으면 너도나도 빌려서 쓰는데요.
저도 빌려만 쓰다가  작은것 하나 사서 가지고 다니니 참 편하더군요.

그런데 정말 급할대 이 스테이플러가 없을때 참 난감합니다.  풀로 붙이자니 그렇고 그렇다고  문구점에 가서 스테이플러 사기도 그렇구요.  라이터같이 집에 나두거나 다른곳에 두고 또 사고 또 사기도 그렇잖아요. 또한 스테이플러도  안에 총알이 들어가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칼만 있으면 A4용지 묶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herwood Forlee 라는 디자이너가  생각한 아이디어인데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모서리를 칼로 잘라주세요.

밑에 사진에는 안나오지지만  맨 윗장만 모서리가 있고 그 뒷장들은 모서리들이 칼로 잘려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직접 해봤습니다.  예를 들어 20장이 A4용지라면  맨윗장 한장만 남기고 나머지 19장은 모서리를 대각선으로
커팅해주세요. 제가 해보니 한장보다는 맨 윗장두장정도를 해주는게 좀더 튼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각선 밑을  밑에 사진처럼 커팅해주세요. 한두장의 종이가 들어가야 하니 조금 넓게 잘라주시구요
20장 모두를 저런식으로 잘라 줘야 합니다.



이렇게 맨 윗장을 접어주시구요.


이렇게 구멍속으로 쏙 나오게 해주세요. 사진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용지 한장만 쏙 나왔습니다.


자 완성



제가 장장 A4 용지 3장을 소비하면서 해봤는데 그런대로 튼튼합니다. 
종이 넘기기도 편하구요.


스테이플러가 없을때  이런 방법 써 보세요.  있어도   세계경제 위축의 한파속에서 정면돌파 하실려면   이 방법을 숙달시키는게 좋을듯 합니다.


출처 http://www.skforlee.com/independent_work/stapleless_paper.html

덧붙임 : 이 방법말고 더 쉬운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트랙백 걸어주셨는데  잘 안보일까봐 여기에 소개합니다.
JNine //스테이플러 (호치키스)없이 간단하게 종이 묶기

반응형
그리드형
1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