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핸들을 돌려서 충전할수 있는 간이 휴대기기 충전기 등장

by 썬도그 2009. 1. 17.
반응형
몇주전에  태양광을 이용한 휴대기기 충전기를 소개 시켜드렸는데 어떤 분이 태엽식으로 손으로 돌려서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휴대기기 충전기가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주셨더군요. 생각해보니  당장 에너지가 필요할때는 태양광은 좀 시간이 느리고  태양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그냥 간편하게 손으로 핸들을 돌려 에너지를 생산하면 좋을텐데요.

집이나 사무실등 전기를 충전할수 있는 곳까지만 이동하는 시간만 벌어주면 되니까요.




Datexx 라는 곳에서 그 바람을 현실화 시켰네요.  이 휴대용 휴대기기 충전기는  핸들이 하나 달려 있습니다.
이 핸들을 돌리면  전기가 발생하고  휴대기기를 충전할수 있습니다. 많은 젠더들이 준비되어 있어  휴대폰,아이폰을 충전할수 있습니다



USB젠더도 있는것으로 보아 USB충전을 하는 MP3등도 사용할수 있을듯 하네요. 무려 1200가지의 핸드폰과 휴대용기기를 충전할수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효율성인데요. 얼마만큼의 전기가 발생하는지 알아봐야겠죠.  1시간 돌려서 MP3 10분 들을수 있다면  당장 갖다 버릴듯 합니다.  이 제품은 2분간의 전화 통화를 위해서는 6분정도 핸들을 돌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썩 좋은 효율이라고 할수는 없들듯 하네요. 하지만 긴급할때  전화 한통화 정도만 해야 하는데 충전기도 없고  충전할만한 여건이 되는 장소가 아니라면  필수품일듯 합니다.   이 제품은  산행을 많이 하는 분이나, 캠핑족, 전기가 없는 곳 혹은 비상사태에 대비한
비싱용품키트에 들어가면 아주 좋겠는데요.

600mA 충전지가 들어가 있는  이 제품은 30달러로 가격도 비싸지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