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베트남 학생이 만든 접는 전기 오토바이 Capella

by 썬도그 2009. 1. 6.
반응형

Capella는  Truong Minh Nhat라는 학생이 만든 접는 오토바이의 이름입니다. 베트남은 오토바이 참 많이 타던데요. 호지민 대학교 건축학과 학생이  접는 오토바이를 만들어서 화제입니다 .  이 Capella는  폴딩이 가능한데 우리나라에서 유행하는 폴딩자전거와 비슷해 보이네요.  여행할때 쉽게 접어서 백팩처럼 가지고 다니다가  오토바이 여행을 할수 있습니다.  시속30km에  12km정도를 주행할수 있는데 전기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2시간동안 충전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많은 개선이 필요 하겠네요.  이 오토바이는 졸업작품으로 만들었는데  오토바이 제조회사들이 연락이 오고 있다고 하네요

한달동안 스케치및 디자인을 구상했는데  영감을 준것은 그리스 신화인  Capella(마차)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토바이 바퀴를 보니 마차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이 오토바이는 10대 20대  젊은 층을 위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디자인에 많인 신경을 썼습니다.
프로토타입이라서 부족한게 많지만  Nhat학생은 이쪽으로 더 공부해서  더 성능이 좋은 오토바이를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가벼운 재질로 만들어 10kg이 목표라고 하네요

요즘 베트남의 경제성장이 눈에 확 띄이는데 이런  대학생들이 많이 배출되기에 가능한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