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네이버 오픈캐스트 남의 글도 링크할수 있네? 정보수집의 대가들이 유리한가?

by 썬도그 2008. 12. 15.
반응형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시작하고 글을 4묶음이나 발행했습니다.
그동안 사진에 관한 글을을 틈나는 대로 썼는데  이럴때 효과를 발휘하는군요.
그런데 불편한게 몇가지 보입니다. 일단 이 오픈캐스트는 자동수집기술이 없습니다. 

그래서 일일이 수작업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불편하긴 하지만  사진에 관한 글들이 그렇게 많은것도 아니라서  한두시간만 투자하면  다 등록하겠더군요.  그런데 재미있는 항목을 봤습니다


중간에 보면 출처가 있습니다.  이게 왜 있나 했습니다. 그리고 맨밑에 저작권 운운하구요.
저런게 왜 있지? 출처는 또 뭐고.  그리고  이제 알았습니다.  내 글만 발행하는게 아닌  다른 사람의 글도 링크라는
이름으로 넣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 세상 모든 글들이  링크라는 이름으로  네이버에 소개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 컨텐츠가 네이버가 되는것은 아니고  아웃링크로 클릭하면  컨텐츠가 있는  외부싸이트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오픈케스트는 링크를 소개만 하는것이죠.
이렇게 되면  누군가가 사진이란 주제로 글을 쓰면서 내 글을  자신의 링크로 소개할수도 있겠구나 생각도 들더군요.

저는  오픈캐스트 소개할때 컨텐츠에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라 어쩌고 해서   컨텐츠 제작자들에게 도전하라고 하는줄 알았는데
좁게 보자면 맞는 말이지만  크게 보면   링크 잘거는 사람 즉  좋은 글이 어디에 많이 있는지  정보수집의 대가들에게 적합한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글 생산은 잘 못하지만 좋은 자료가 어디에 있는지를 잘 아는 오픈캐스터분하고   자기글만 올곧이  링크거는 오픈캐스터하고
어느 오픈캐스터가  이 네이버오픈캐스터에서 더 인기와 각광을 받을까요?    지금까지는 자기들들만 모아서 올리시는데  베타기간이 지나고 오픈하면 어떤모습으로 오픈캐스트가 흘러갈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