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2008 최고의 야생사진 수상작들

by 썬도그 2008. 11. 5.
반응형
세상엔 별 사진상들이 다 있습니다

야생사진(Wildlife photographer)만 모아서 시상을 하는 사진상이 있습니다. 이 상은 미국 자연사 박물관에서 개최했습니다.

Wildlife Photographer of the Year


올해의 대상을 받은 작품은


Steve Winter(미국) 의 작품입니다.
이 사진은 인도의 헤미스국립공원에서 원격조정으로 촬영했습니다.  요즘은 리모콘으로 사진찍는 분들도 많더군요.
야생동물 촬영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한마리의 표범이 눈과 함께 날것의 냄새를 진하게 풍깁니다



올해의 젊은작가상


영국작가인 Catriona Parfitt가 받았습니다. 기린과 사자가 이채롭네요. 사자가 기린을 호시탐탐 노리는데  기린이 필사적으로
달아나고 있습니다.


새부분 우승작품


폴란드 작가 Antoni Kasprzak 의 작품입니다.  두 독수리의 먹이싸움이 진하게 묻어나옵니다.
하얀 눈이 풍경을 더 도드라지게 하네요.



다른 동물부분 우승작

헉소리 나오네요. 이거 누가 누굴 문것일까요?  개구리와 뱀이 맞짱을 합니다. 개구리가 보통 뱀에게 지는데
지금 표정은 막상막하네요.  David Maitland의 작품입니다



수중부분 우승작


고래와 동료사진가가 풀장에서 찍은듯 평온해 보입니다. Brian Skerry의 작품입니다.



동물초상부분 우승작


유인원계의 김태희인가요?  엄청난 사진빨(?)입니다. 플래쉬 터트리는데 눈도 껌벅이지 않고
저렇게 다소곧이 있다니 신기하기만 하네요.  그런데 이 원숭이 만화영화에서 많이 본듯한데요


식물부분 우승작


물에 비친 반영된 나무의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Cece Fabbro작품



광할한  풍경사진 우승작


이 사진은 나미비아 사막을 지나가다가 항공기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거대한 모래와 안개 그리고 바다가
하나의 그림을 만들었네요


이외에 다른 사진들은

http://www.nhm.ac.uk/visit-us/whats-on/temporary-exhibitions/wpy/onlineGallery.do
에서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