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네이버 블로그,카페의 사진올리기 오류 수정못하나?

by 썬도그 2008. 11. 4.
반응형
지금 네이버블로그, 카페의 사진올리기가 안된다고 난리들이네요.
그래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네이버가 자랑하고 광고까지 한  스마트에디터 참 괜찮고 노력을 많이해서 만든 네이버의 작품이라면 작품인데
가장 간단한 사진올리기가 안되니  좀 의아스러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에서 네이버 스마트에디터 실행했더니 저렇게 플래쉬플레이어 버전 8이상을 지원한다고 말합니다.
버전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하는데 제 파이어폭스는  동영상재생이 3초후에 멈추는  파이어폭스 에러로 예전에
플래쉬플레이어를 10으로 진작에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전 그거 버근지도 모르고 수개월째 동영상볼려면
익스플로러가서 봤죠.   하여튼  에러메세지나오고  파폭에서 안됩니다.




익스플로러 에서는 그런메세지는 안나옵니다. 그런데
사진추가버튼을 누르고 내 컴퓨터에서 를 누르면 눌러지지가 않습니다.



지금 네이버에서는 포토로그에서 올리고 사용하라고 하는데요.  누가 그렇게 번거롭게 올릴까요?






이 문제는 제가 보기엔 최근에 플래쉬플레이어10이 공개되고  자동 업그레이드 되면서  플레쉬플레이어9를 사용할때는
생기지 않던 문제가  플레쉬플레이서10에서 문제를 일으킨것 같습니다.

이 문제의 원천적인 이유는  네이버가 매끈하고 화려한 에디터를  만들다가 보니 플래쉬플레이어를  이용하게 되었고  플래쉬플레이어를 만드는 어도비사에 종속되어진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네이버개발자들이 빨리 수정하지 않으면 안되겠는데요.
이거 아주 큰 에러인데요.   해결책은 플래쉬플레이어9로 다시 설치하면 될듯 합니다.


뭐든  어디에 종속되어 있으면  내가 원하지 않아도 내 잘못이 아니여도 에러가 날수도 있구 그 해결방법을 찾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번 껀도 보면 네이버가 플래쉬플레이어에 종속되어진 에디터를 사용된것이 문제이지요.


네이버의 굴욕아닌 굴욕이네요. 이 증상이 나온지 수주가 지난것 같은데 해결이 안되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