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위(Wii)리모콘과 구글스트리트가 만나서 가상조깅을 즐기자

by 썬도그 2008. 9. 28.
반응형

비도오게임기  위(Wii)와 구글맵이 만나면 어떤일이 일어날까요?
이 별개의 모습인 두개를  조합하면  훌륭한  가상 조깅을 즐길수 있습니다. 

도쿄조깅(http://www.tokyo-jogging.com/)

이라는 싸이트에서 소개한 것인데요
위(Wii) 컨트롤러중에  요가와 피트니스, 테보 에어로빅등을 할수 있는  Wii Fit의  발란스보드를 이용해  구글스트리트뷰를 통해 도쿄를 조깅할수 있는 소스와 동영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Katsuma라는 일본청년이 만든 싸이트인 도쿄조깅(http://www.tokyo-jogging.com/)

는  자바로 짜여진 프로그램으로 구글 스트리트뷰와  게임기 위(Wii)를 훌륭하게 조합시켜 놓았네요. 집에 위 피트(Wii Fit)가 없는 분들은  일반 컨트롤러를 손에 들고 달리기만 해도 조깅할수 있는 버젼업이 된 모습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만 좀 크면  진짜 도쿄의 시뷰야, 긴자, 록본기등을 직접 걷거나 뛰는 느낌을 얻을수 있을듯 합니다. 
거리가 자동적으로 화면 오른쪽위에 기록되며 추후에는  조깅기록을  저장해 랭킹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게 다 구글의 오픈소스개념이 만들어낸 세상이네요. 구글맵은 정말 어떤형태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예상치 못한 모습으로
자주등장합니다.   헬스클럽에서  런닝머신(트레드 밀)에 구글스트리트맵과 연공시켜주는 화면을 보여주면   좀더 재미있는 운동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그나저나 한국은 언제 구글스트리트뷰의 손길이 닿을런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