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여러분! 기자들에게 메일보내보셨습니까?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여러분! 기자들에게 메일보내보셨습니까?

썬도그 썬도그 2007. 5. 27. 22:29


전 기사를 읽거나 열이 받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기사를 읽고
메일을 보냅니다.

어제는 문화일보 이미숙 기자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뭐 예상했습니다. 

왜 제가 저런 예상을 했냐면 지금까지 기자란 분들에게 이메일로 메일을 보냈면 거의 대부분
회신이 없습니다. 심지어 제보메일을 보내도 아무런 답변도 없더군요.
의견감사합니다. 단 한줄의 메일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메일을 안 읽은것 아니구요.
그 한때 강수진기자와 쌍벽을 이룬 쿠키뉴스의 김상기기자 아시나요?  네티즌들의 낚시에
수없이 낚이며 기사쓰던 김상기기자요. 요즘은 다른부서로 가서 조용하지만
그 김상기기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메일통이 꽉쳐서 반송이 됩니다.

그리고 일간스포츠의 모기자분에게 몇년전에 있었던 연제협(연예제작협회)와
MBC간의 트러블이 있을때 연예인들의 편을 들어주는 기사에 대해 제가
반박성으로 메일을 보냈더니.. 그 기자분 답변이 "니가 뭘 안다고 떠드냐" 식으로 답장이
오더군요. 그분 지금 블러그플러스에서 블러그 운영잘하고 계시더군요.

뭐 다른 분 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왜 기자들은 메일 보네면 답장을 안할까요?
이것도 권위적인 기자들의 모습중 하나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기자님들 바쁘시더라도 스펨메일이 아니면 읽어보셨으면  간단한 답장이라도
보내주십시요.  그냥 붙여넣기해서 보내셔도 좋습니다.
그런 노력마저 안하신면서 국민의 알권리 운운은 좀 그렇네요.

여기저기 제가 경험해보고 다른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기자분들  상당히 권위적이라고
합니다. 무슨 큰 벼슬에 있는 분들처럼요.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onolog.tistory.com BlogIcon pepper 2007.05.27 23:48 신고 저는 답장을 받아 본 적이 있습니다. 여론 조사 결과와는 전혀 다른 제목을 뽑은 조선일보 "여론조사 전문기자" 홍영림 기자에게 항의 메일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그랬더니 익명의 뒤에 숨어서 거짓 비난하는 당신 같은 사람 (저라는 거죠) 때문에 우리나라가 이 모양이라는 식의 준엄한 질책의 말씀을 하시더군요.
    당시 제가 보낸 이메일 주소는 제가 다니는 학교의 이메일이었고 어카운트 자체는 제 이름이었죠. 구글로 살짝 검색만 해봐도 제가 누군지 알수 있습니다. 이메일 자체가 실명이나 다름 없는건데 그걸 익명이라고 꾸짖는 홍영림 기자의 수준이 어이없더군요.
    하여간, 그래서 제가 누군지 다시 이메일을 보내 밝혔구요, 기자가 데이터를 분석한 방법의 문제점과 더 나아가 그 기사의 제목의 부당함을 다시 항의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시 자기가 쓴 기사를 보니" 기사의 제목이 데스크에 의해 수정되었다는 변명을 하며 그런 자신을 비난하는 건 옳지 않다고 하더군요.
    기자의 수준이 이 정도라면 다시는 메일을 보낼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을 했었더랬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7.05.28 04:02 신고 역시 그렇군요. 일간스포츠의 송모기자하고 비슷하네요.
    왜들 그리 지 잘난맛에 사는지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iglake.tistory.com BlogIcon 너른호수 2007.05.28 00:41 신고 그래도 기자에게 메일을 보낼 정도의 관심은 있군요.

    전 솔직히 기자들이 써놓은 기사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대충 copy & paste 해 놓은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그네들은 copy & paste 인생인거죠. 아주 아주 가끔 그렇지 않은 기사를 쓰는 기자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 사람에게 뭘 물어보면 다른 말을 하든가 무시하겠죠. 자기도 잘 모르니까 당연합니다.

    역시 기사를 보는 것보단 블로거의 포스트를 보는 게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보내는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7.05.28 04:02 신고 그래도 인터넷이 보편화된 시대인데 가끔은 보내봐요
    ㅠ.ㅠ 이젠 답장 오리라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fseoul.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7.05.28 00:55 신고 저도 몇번 답장을 보냈는데.. 뭐랄까.. 무척이나 기대했던 한겨레는 거의 답변이 없었고.. 어떤 경우엔 심지어는 제 블로그 글을 무단 퍼간 기사도 있었는데. 답이 없더군요. 바빴다나?
    근데 별로 기대도 안했던 중앙일보는 되려 무척이나 친절하시던데...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7.05.28 04:03 신고 무단으로 퍼갈때는 블로그스피어에서 처리해야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arimo.tistory.com BlogIcon rimo 2007.05.28 02:44 신고 저도 예전에 한번 보내본 적이 있었는데,답장 받고 나서는 다시 보낼 생각 안합니다.
    메일 보내느라 들인 시간이 아깝더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7.05.28 04:03 신고 ^^ 에효 왜 대한민국 언론은 이러는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fseoul.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7.05.28 18:38 신고 그글은 제가 직접 쓴 글이였는걸요.. 근데 그 정보를 아무 말없이 고대로 낚아채가던.. 한겨레 신문.. 쩝...
    메일 보내도 답장 없고.. 이런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7.05.28 21:37 신고 티에프님 그런일 발생하면 이젠 올블린에 올시시면 블러그들이 가만 안나둘거예요. ^^ 함께 조져버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fseoul.tistory.com BlogIcon 티에프 2007.05.28 22:48 신고 그땐 올블로그가 그렇게까지 큰 사이트가 아녔어요. 아마 2년전인가, 3년전인가 그랬을껍니다.
    그래도 그때까지만 해도, 한겨레는 진보언론이고, 다른 언론에 비해 그나마 낫다는 환상에 빠져있었던 지라... 지금은 흔히 말하는 조중동에 비해 더 좋은 지 모르겠더라고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썬도그 2007.05.29 00:21 신고 정말 한국기자는 진보곤 보수곤 논조만 틀리지 어깨 힘들어가서 기사쓰는 행태는 여전하네요. 뭐 강한자에게 그러는것은 이해가지만 서러운 서민들이나 국민들에게
    까지 거들먹 거리는 꼬라지들은 정말.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