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hi5 가입 권유메일 스펨인가? 아닌가?

by 썬도그 2008. 8. 2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들어 hi5에서 메일이 많이 옵니다. 처음 받은것은 까칠맨님이 보내신건데 처음에는 뭔가 했습니다.
그냥 좀 지켜봤죠. 또 보내시더군요. 그래서 잘못보낸것이 아니구나 해서  hi5에 가입했습니다

hi5는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SNS서비스입니다. 싸이월드 같다고 할까요.
가입을 하자마자 사용안했습니다. 제 체질상 SNS서비스 별로 좋아하지 않을뿐더러  외국꺼더군요.
한글번역문체로 서비스하는 성의없는곳에 별로 활동하고 싶지도 않구요. 
까칠맨님이 제가 생각나서 메일을 보내신것이라면 아주 죄송하고 오해했다는 말씀을 먼저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거 좀 이상하더군요. 저렇게 많은 메일들이 친구하자고 가입하라고 메일이 오건만
누구하나 저에게 사적으로 메일 보낸분이 없습니다.

그런에 오늘 내가 나를 초대하는 hi5메일이 왔습니다. 이상하다 생각했죠.

hi5 라는 서비스때문에 생긴 해프닝! 메일 폭파!

위의 글을 인터넷에서 봤습니다. 이게  그냥 무작위로 마구마구 초대장 혼자 날리나 봅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제 gmail계정에 등록된 사람들에게 회원가입권유및 친구추가 메일을 보내겠냐는 메세지도 보이더군요.
바로 탈퇴하고 나왔습니다.  혹시 제 이메일로 보내진 hi5메일 온것 있으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전 hi5권유한적
없습니다.

그런데 hi5라는 서비스가 이런 독특한 친구추가 회원가입 시스템때문인지  해외에서는 인기가 많은 가 봅니다.
그런데 솔직히 이렇게 회원수 늘리는 것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예전에  그런 바이러스가 있었죠.
내 아웃룩계정에 있는  이메일로 마구잡이로 바이러스첨부된 파일을 발송하던 바이러스요.
hi5가 그 바이러스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뭐 hi5를 써보지 않았으니 더 이상 어떻다 할수 없지만 이런식의 회원가입 유도는 좀 문제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