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올여름은 빠삐놈이 책임진다? 빠삐놈 유행예감

by 썬도그 2008. 7. 29.
반응형


올여름은 다른 해보다 좀 시원할것 같네요  바로 빠삐놈이 책임지니까요.
뒷북인지는 모르겠지만(아직 메타싸이트에서 많은글들이 올라오고 있지 않아서)요즘  디씨쪽에서 뜨는 하나의  컨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빠삐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빠삐놈은  다름아닌 어렸을때 그러니까 80년대 초대형 블럭버스터급의 판매량을 자랑했던  그해여름을 항상 책임진다던 초코렛맛 쮸쮸바습니다.

정말 예전엔 입에 달고 살았는데
이 빠삐코가 기억에 많이 남는것중 하나가 바로
광고 노래였는데  당시 유명했던  만화 고인돌이 나와서 경쾌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었죠.

이 고인돌은 이 외에도  비비 꼬였네 들쑥날쑥해라는  스크류바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발휘합니다.

스크류바도 빅히트를 칩니다. 그런데 이 빠삐코노래를 요즘 뜨고있는  영화 놈놈놈의 주제가와 절묘하게 믹싱을 한 빠삐놈이  요즘 빅 히트를 치고 있네요

디제이쿠란 분과 몇분이 만든것 같더군요.











먼저 빠삐코 원곡을 보시죠

빠삐코 광고 영상을 구할수가 없어서 톰존스의 영상으로 더빙한 영상입니다

이 빠삐코 광고 노래는 짧으면서도 많은 노래적 기교가 들어있고 코러스도 헤이~~ 추임새는 다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크라이막스도 있고 자체 버퍼링을 하기도 합니다

빠삐놈 최초버젼


수정버젼


자료출처 : http://gall.dcinside.com/list.php?id=hit&no=6407&page=1


이런 모습이 완성이 되죠

그러고  인터넷의 무한복제 자기증식및 소스추가, 다수의 참여가 일어납니다

빠삐놈 8마일 버젼




그리고 최종버젼이자 최신버젼입니다.



CF와 이효리 한가인등 많은 목소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빠삐놈의 히트로 디시의 르네상스가 왔다느니 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사실 디씨가 넷세상의  문화 (그게 나쁜것이든 좋은것이든)를 이끌어가는  모습이 있었죠. 인터넷에서 뭔 사건사고만 나면 디씨라는 소리를 듣던 시절도 많았구요.  그래서 이미지가 많이 구겨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웃음을 주는 문화도  함께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이런 패러디문화를  발전시키는것  청량감마져 듭니다.

이전에는 주로  포토샵으로 했던 패러디 놀이가  이젠  음악으로 발전했네요.
올 여름 최고로 유행할것 같은  빠삐놈
올여름은 빠삐놈이 책임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의사항 :  너무 오래 듣지 마세요 중독증상이 보일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