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21 - [내가그린사진] - 연등행사 갔다왔습니다. 너무 화려하네요.
2007/05/21 - [사진에관한글] - 연등행사 갔다왔어요 너무 화려하네요 2편

작년 연등행사는 5월 중순이었는데 올해는 좀 일찍합니다. 내일 연등행사가 종로거리에서 있습니다.
비가 온다고하는데 걱정이네요.  오후 12시부터 행사는 시작하고 연등행사는 오후7시부터 9시까지
가두행진을 합니다.

사진찍기 좋아하시는 분이나 정말 축제같은 축제를 경험하고픈 분들은 꼭 참여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제 개인적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같습니다. 어두운밤거리와 연등이 너무 아름답더군요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신나는 장!
연등만들기, 사찰음식, 탁본, 영산재, 전래민속놀이, 각종 공연 등 체험하고 즐길 불교와 전통문화가 가득합니다.
불기 2552(2008)년 5월 4일(일) 낮 12시 - 오후 7시
조계사 앞 길
 
각자의 소망을 기원하며 작은 연컵등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우리의 연꽃등을 만드는 대회로 전통의 불교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느끼는 마당입니다.
 
 
 
 
 
 
 
"금수강산 방방곡곡 얼이 담긴 우리가락! 에헤야 얼싸절싸 우리의 멋~~
우리의 흥~~ 어깨춤이 흥겨워라"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윷놀이, 널뛰기, 투호, 줄넘기 등을 통해 가족, 친구, 이웃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불화그리기, 토우만들기, 전각, 서각시연, 민화그리기, 우리옷 입어보기, 단청문양 색칠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범패공연과 함께 불교전통 의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리랑카, 대만, 태국, 네팔, 몽골, 미얀마 등 아시아 불교국가의 다양한 외국인 공연과 불교문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신과 육체의 수련을 통해 몸과 마음의 조화를 이루는 불교무술 수행법인 선무도 공연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채식으로 이루어진 산사의 소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난 더 이쁘게 그려주세요" 페이스 페인팅으로 나만의 개성을 연출하자구요. 그리고 맛있는 솜사탕도 먹구요, 미니게임도, 매직풍선도 만들어 보구요, 캐릭터와 사진도 찍어요.

자료출처 : http://www.llf.or.kr/02induction/festival.asp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