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헤이리 마을 여행 3편

by 썬도그 2008. 4. 19.
반응형

금산갤러리 건물입니다.  이 건물이 가장 인상에 남았습니다.
나무를 건물안에 가두어 놓은듯한 모습입니다. 나무의 가지를 다치지 않기 위해
건물벽에 구멍을 뚫어 놓았습니다.  건축가의 자연사랑이 엿보입니다.
인공의 미와 자연미가 잘 조화를 이루는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회준비중이네요. 저 박스안에 미술작품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러리 중간에는 이런 넓은 마당같은곳이 있어 이곳에서 연회나 파티를 열수 있는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마당엔 이름모를 꽃들이 펴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건물 엔토코 갤러리 입니다.
 금산갤러리의 옆에 있는데  아주 세련되고 모던한 건물이더군요(헤이리 자체가 모던한 모습이지만요)
앞마당에 이런 작은 정원에 아기자기한 호수도 있구요.  1층은 개방적으로 투명한 유리로 해 놓았습니다.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하는 모습입니다.  세상의 빛중에 가장 싸고 아름다운것은 자연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길을 돌려 북하우스 있는곳으로 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길사의 북하우스인데 건물이 아주 예쁘네요. 촘촘한 수직선들이 모아레현상까지 일으킵니다.
안에는  서점과 함꼐 카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건물은 한길북하우스의 맞은편에 있네요. 2층의 테라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이 핫도그같이 생긴 건물이 눈에 딱 들어오네요. 다 지어진것은 아니고 공사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하우스 건물 뒤쪽의 건물입니다. 윌리엄 모리스네요
윌리엄 모리스 는 19세기 영국의 작가겸 건축가입니다.  카페이름을 윌리엄 모리스로 지었네요.
주인장이  그분에게 큰 감명을 받은듯 합니다. 아니면 이 카페의 테마인 북 그리고 건축이 윌리엄모리스와
맞는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윌리엄 모리스는 주말 토,일만 엽니다.  제가간 금요일은 이렇게 한량스럽더군요.


헤이리 마을 여행 4편에서 이어집니다.
2008/04/20 - [내가그린사진/사공이 여행기] - 헤이리 예술인 마을 여행기 4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