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풀프레임 영상 카메라 소니 FX3 스펙과 가격

by 썬도그 2021. 2. 25.
반응형

확실히 사진문화 전성기는 지났어요. 지금은 영상 시대로 블로거보다 유튜버가 더 인기가 높습니다. 이런 시대에 너도나도 동영상 잘 찍히는 동영상 카메라를 찾고 있습니다.

이는 유튜버 뿐이 아닙니다. 영상 제작사나 콘텐츠 제작사들이 늘어나면서 카메라 제조사들도 점점 영상 기능을 강화시키거나 아예 영상 카메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일본의 영상기자재전인 CP+ 가 개최된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연기하다가 개최를 안 했는데 올해는 진행하네요. 이번 CP+ 다양한 카메라 신제품들이 소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풀프레임 영상 카메라 소니 FX3 

소니가 영상 제작자들을 위한 E 마운트 카메라인 소니 FX3 (ILME-FX3)를 3월 중순에 발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격은 45 만 9,000 엔으로 한화로 약 480만 원 정도합니다. 고가라면 고가인데 풀프레임에 크기가 작은 점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외모만 보면 시네 카메라가 아닌 그냥 소형 미러리스 느낌이네요. 

 소니 FX3 주요 스펙

소니 FX3의 주요 스펙을 보면 유효 화소수는 1026만 화소로 사진 화소는 높지 않습니다. 이미지센서는 35mm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CMOS 센서가 들어갔습니다. 

소니 E 마운트를 지원해서 소니 렌즈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ISO는 동영상 촬영시 80~102400까지 지원하고 확장하면 ISO 409600까지 지원합니다. 
다이내믹 레인지는 S-Log3 사용 시 무려 15 스톱을 지원합니다. 

동영상 손떨림 보정은 카메라 바디에 있는 액티브 모드와 함께 Catalyst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손 떨림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사진과 달리 발열과 싸워야 합니다. 계속 이미지센서가 활성화되어 있고 장시간 촬영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이 장시간 녹화를 위해서 소니 FX3는 안에 냉각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은 4K 60P는 물론 4K 120fps도 제공합니다. 

소리는 내장 스테레오 마이크가 있지만 3.5mm 마이크 단자와 XLR 핸들을 장착한 후 외장 마이크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HDMI 타입 A 단자도 제공됩니다. 스피커는 모노 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반응형

후면 모니터는 144만 화소의 3인치 스위블 터치 LCD 모니터를 다양한 화각을 촬영하기 편리합니다. 

딱 미러리스 카메라 느낌이네요. 버튼 위치나 내용을 보면 미러리스예요. 휠 다이얼도 있고 후면 휠 다이얼도 있네요. 

상단에는 다양한 마운트가 가능하 구멍들이 보이고 녹화 버튼이 있네요. 줌 레버 버튼도 있고 전면에도 휠 다이얼이 있습니다. 버튼 부자네요. 

메모리 카드는 듀얼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데 CFexpress Type A와 SD 카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NP-FZ100과 USB Type-C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소니 FX3 크기는 129.7 × 77.8 × 84.5mm. 무게는 약 715g(배터리, 메모리카드 포함)이고 바디만 640g입니다. 

XLR 핸들, 베터리, 메모리 카드 포함하면 1,015g입니다. 

youtu.be/2YXh88hwqnM

이 카메라 가격은 좀 있지만 꽤 인기 높겠는데요. 이제 다음 턴은 캐논이 되겠네요. 캐논도 올해 다양한 카메라 출시 대기중에 있습니다.

반응형